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제공하는 교통카드 합성데이터의 파일(csv) 형식 입니다. 2024년 행정안전부 국가중점데이터 개방사업을 통해 2024년도 수도권 교통카드 이용내역에 대한 합성데이터를 생성, 현재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API서비스로 제공 중입니다. 다만, API서비스는 이용자 입장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데이터 활용 관련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파일데이터 형식으로 생성, 제공합니다. 해당 데이터 생성에 이용된 조건 조합은 "주말 + 오후시간대(11-17시) + 지하철 + 일반인(이용자유형)"입니다.
합성데이터는 원천데이터와 통계적으로 유사한 패턴을 가진 가상데이터로, 익명화와 통계적 변형 기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합니다. 해당 데이터는 원본의 구조와 분포 특성을 최대한 유사하게 유지하여 분석 목적의 활용이 가능하며, 교통정책 수립 및 서비스 개선, 연구 및 시뮬레이션 등 공공 및 민간 영역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합성데이터 특성상 개별 수준의 정밀한 분석이나 민감한 의사결정에는 제한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며, 통계적 경향이나 패턴 분석에 적합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생산, 제공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제공하는 교통카드 합성데이터의 파일(csv) 형식 입니다. 2024년 행정안전부 국가중점데이터 개방사업을 통해 2024년도 수도권 교통카드 이용내역에 대한 합성데이터를 생성, 현재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API서비스로 제공 중입니다. 다만, API서비스는 이용자 입장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데이터 활용 관련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파일데이터 형식으로 생성, 제공합니다. 해당 데이터 생성에 이용된 조건 조합은 "주말 + 오후시간대(11-17시) + 지하철 + 일반인(이용자유형)"입니다.
합성데이터는 원천데이터와 통계적으로 유사한 패턴을 가진 가상데이터로, 익명화와 통계적 변형 기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합니다. 해당 데이터는 원본의 구조와 분포 특성을 최대한 유사하게 유지하여 분석 목적의 활용이 가능하며, 교통정책 수립 및 서비스 개선, 연구 및 시뮬레이션 등 공공 및 민간 영역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합성데이터 특성상 개별 수준의 정밀한 분석이나 민감한 의사결정에는 제한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며, 통계적 경향이나 패턴 분석에 적합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생산, 제공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용량 등의 문제로 전체 데이터 중 500MB 용량에 맞춰 일부 제공되므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제공하는 교통카드 합성데이터의 파일(csv) 형식 입니다. 2024년 행정안전부 국가중점데이터 개방사업을 통해 2024년도 수도권 교통카드 이용내역에 대한 합성데이터를 생성, 현재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API서비스로 제공 중입니다. 다만, API서비스는 이용자 입장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데이터 활용 관련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파일데이터 형식으로 생성, 제공합니다. 해당 데이터 생성에 이용된 조건 조합은 "주말 + 오후시간대(11-17시) + 지하철 + 일반인(이용자유형)"입니다.
합성데이터는 원천데이터와 통계적으로 유사한 패턴을 가진 가상데이터로, 익명화와 통계적 변형 기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합니다. 해당 데이터는 원본의 구조와 분포 특성을 최대한 유사하게 유지하여 분석 목적의 활용이 가능하며, 교통정책 수립 및 서비스 개선, 연구 및 시뮬레이션 등 공공 및 민간 영역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합성데이터 특성상 개별 수준의 정밀한 분석이나 민감한 의사결정에는 제한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며, 통계적 경향이나 패턴 분석에 적합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생산, 제공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용량 등의 문제로 전체 데이터 중 500MB 용량에 맞춰 일부 제공되므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