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보고서는 국민들의 전자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생활제품 및 차단제품에 대하여 실태조사 연구를 실시하였다. 생활제품 및 차단제품의 현황을 조사하고 생활속 전자파 위원회의 자문을 구하여 제품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생활제품 23종(64제품)과 전자파 차단제품 3종(4제품)에 대하여 전자파 측정 및 분석을 수행하였으며, 전자파차단 제품의 허위,과장 광고 방지를 위한 올바른 광고 가이드라인을 도출하였다. 이를 통해 생활제품 및 차단제품에 대하여 올바른 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이 연구보고서는 국민들의 전자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생활제품 및 차단제품에 대하여 실태조사 연구를 실시하였다. 생활제품 및 차단제품의 현황을 조사하고 생활속 전자파 위원회의 자문을 구하여 제품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생활제품 23종(64제품)과 전자파 차단제품 3종(4제품)에 대하여 전자파 측정 및 분석을 수행하였으며, 전자파차단 제품의 허위,과장 광고 방지를 위한 올바른 광고 가이드라인을 도출하였다. 이를 통해 생활제품 및 차단제품에 대하여 올바른 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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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저작물_출처표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_생활속 전자파 환경 실태조사 최종보고서(2024)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_생활속 전자파 환경 실태조사 최종보고서(2024)_20241130
이 연구보고서는 국민들의 전자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생활제품 및 차단제품에 대하여 실태조사 연구를 실시하였다. 생활제품 및 차단제품의 현황을 조사하고 생활속 전자파 위원회의 자문을 구하여 제품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생활제품 23종(64제품)과 전자파 차단제품 3종(4제품)에 대하여 전자파 측정 및 분석을 수행하였으며, 전자파차단 제품의 허위,과장 광고 방지를 위한 올바른 광고 가이드라인을 도출하였다. 이를 통해 생활제품 및 차단제품에 대하여 올바른 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