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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_철도물류정보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

‘한국철도공사_철도물류정보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 데이터는 한국철도공사가 운영하는 철도물류정보서비스의 DB를 기반으로 수집된 고객 제안 데이터와, 해당 제안의 처리 현황을 담은 테이블입니다. 이 데이터에는 고객의 의견 제안 제목, 내용, 그리고 각 제안의 처리 상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는 가변 문자형 필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번 수집된 후 업데이트되는 형태(수시, 1회성 데이터)로 CSV, XML, JSON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제공됩니다. 데이터 총 행은 11개이며,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실제 물류 현장의 고객들이 어떤 불편이나 개선사항을 제안하는지, 고객의 수요나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제안 접수 건의 처리 현황과 내용을 비교함으로써, 한국철도공사가 실제 서비스 현장에서 얼마나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고객 의견을 처리하는지, 내부 개선 노력이 실질적으로 반영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제안 유형을 집계해, 철도 물류 서비스의 취약점, 개선 공통 요구, 이용자 중심의 핵심 이슈 등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로서의 활용 범위도 다양합니다. 공공기관 혹은 물류/교통 분야 민간기업에서 고객 의견접수 시스템 기획 시 벤치마킹 자료로 쓸 수 있고, 서비스 품질 개선 및 만족도 향상 정책 설계, 고객 소통 채널의 효율적 운영방안 마련, 민원·제안관리 프로세스 표준화 등 실무 정책 수립에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제안 데이터 전체를 트렌드별로 분류하거나, 처리속도·반영률 등을 평가하여 서비스 혁신 및 운영 효율화 연구 자료로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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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
한국철도공사_철도물류정보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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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철도공사_철도물류정보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철도공사_철도물류정보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_20240801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철도 제공기관 한국철도공사
관리부서명 AI전략본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1
확장자 CSV 키워드 고객 제안,처리 현황,서비스 개선,고객 의견,제안 유형,처리 속도,내부 개선 노력,운영 효율성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69
등록일 2024-08-23 수정일 2025-09-03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_철도물류정보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 데이터는 한국철도공사가 운영하는 철도물류정보서비스의 DB를 기반으로 수집된 고객 제안 데이터와, 해당 제안의 처리 현황을 담은 테이블입니다. 이 데이터에는 고객의 의견 제안 제목, 내용, 그리고 각 제안의 처리 상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는 가변 문자형 필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번 수집된 후 업데이트되는 형태(수시, 1회성 데이터)로 CSV, XML, JSON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제공됩니다. 데이터 총 행은 11개이며,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실제 물류 현장의 고객들이 어떤 불편이나 개선사항을 제안하는지, 고객의 수요나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제안 접수 건의 처리 현황과 내용을 비교함으로써, 한국철도공사가 실제 서비스 현장에서 얼마나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고객 의견을 처리하는지, 내부 개선 노력이 실질적으로 반영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제안 유형을 집계해, 철도 물류 서비스의 취약점, 개선 공통 요구, 이용자 중심의 핵심 이슈 등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로서의 활용 범위도 다양합니다. 공공기관 혹은 물류/교통 분야 민간기업에서 고객 의견접수 시스템 기획 시 벤치마킹 자료로 쓸 수 있고, 서비스 품질 개선 및 만족도 향상 정책 설계, 고객 소통 채널의 효율적 운영방안 마련, 민원·제안관리 프로세스 표준화 등 실무 정책 수립에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제안 데이터 전체를 트렌드별로 분류하거나, 처리속도·반영률 등을 평가하여 서비스 혁신 및 운영 효율화 연구 자료로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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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J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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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PI 정보

한국철도공사_철도물류정보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한국철도공사_철도물류정보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_20240801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철도 제공기관 한국철도공사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1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고객 제안,처리 현황,서비스 개선,고객 의견,제안 유형,처리 속도,내부 개선 노력,운영 효율성
등록일 2024-08-23 수정일 2025-09-03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_철도물류정보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 데이터는 한국철도공사가 운영하는 철도물류정보서비스의 DB를 기반으로 수집된 고객 제안 데이터와, 해당 제안의 처리 현황을 담은 테이블입니다. 이 데이터에는 고객의 의견 제안 제목, 내용, 그리고 각 제안의 처리 상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는 가변 문자형 필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번 수집된 후 업데이트되는 형태(수시, 1회성 데이터)로 CSV, XML, JSON 등 다양한 포맷으로 제공됩니다. 데이터 총 행은 11개이며,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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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로서의 활용 범위도 다양합니다. 공공기관 혹은 물류/교통 분야 민간기업에서 고객 의견접수 시스템 기획 시 벤치마킹 자료로 쓸 수 있고, 서비스 품질 개선 및 만족도 향상 정책 설계, 고객 소통 채널의 효율적 운영방안 마련, 민원·제안관리 프로세스 표준화 등 실무 정책 수립에 근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제안 데이터 전체를 트렌드별로 분류하거나, 처리속도·반영률 등을 평가하여 서비스 혁신 및 운영 효율화 연구 자료로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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