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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_해양 교통 혼잡 예보

해양교통안전정보시스템(MTIS)에서 제공 중인 "해양 교통 혼잡 예보" 서비스는
과거 5년 간의 선박 운항 이력 데이터를 활용하여 딥러닝 기법의 한 종류인 GAN 모델을 통해 혼잡도를 각 격자별 1시간 단위로 예측합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건선택: 일자, 시간대, 격자 레벨 선택
2. 격자 레벨(해양수산부 격자 단계)
- 3단계(3분): 약 4.4x5.5km
- 4단계(1분30초): 약 2.3x2.8km
3. 혼잡도 예측 결과는 4단계로 표출
- 낮음(1단계): 격자면적 내 유효선박면적이 낮은(1%) 상태
- 보통(2단계): 격자면적 내 유효선박면적이 보통(5%) 상태
- 높음(3단계): 격자면적 내 유효선박면적이 높은(10%) 상태
- 매우높음(4단계): 격자면적 내 유효선박면적이 매우 높은(20%)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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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_해양 교통 혼잡 예보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_해양 교통 혼잡 예보_20240806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해운·항만 제공기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관리부서명 해양안전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일간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0016
확장자 CSV 키워드 해양교통,교통안전,혼잡도,혼잡예측,딥러닝,선박운항이력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79
등록일 2024-08-06 수정일 2025-07-23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mtis.komsa.or.kr/traffic/focst/density
설명 해양교통안전정보시스템(MTIS)에서 제공 중인 "해양 교통 혼잡 예보" 서비스는
과거 5년 간의 선박 운항 이력 데이터를 활용하여 딥러닝 기법의 한 종류인 GAN 모델을 통해 혼잡도를 각 격자별 1시간 단위로 예측합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건선택: 일자, 시간대, 격자 레벨 선택
2. 격자 레벨(해양수산부 격자 단계)
- 3단계(3분): 약 4.4x5.5km
- 4단계(1분30초): 약 2.3x2.8km
3. 혼잡도 예측 결과는 4단계로 표출
- 낮음(1단계): 격자면적 내 유효선박면적이 낮은(1%) 상태
- 보통(2단계): 격자면적 내 유효선박면적이 보통(5%) 상태
- 높음(3단계): 격자면적 내 유효선박면적이 높은(10%) 상태
- 매우높음(4단계): 격자면적 내 유효선박면적이 매우 높은(20%) 상태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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