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_철도운행거리_경부고속선’ 데이터는 서울역부터 부산역까지 경부고속선의 각 역간 실제 운행거리를 km 단위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노선의 전체 길이와 구간별 거리, 주요 역의 분포 및 노선 구조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직선과 곡선 구간 비율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상세한 거리 정보는 열차 소요 시간 예측이나 구간별 운행 효율성 평가, 표준 운임 산정 및 요금 체계 설계에 중요한 근거가 됩니다.
또한 역간 거리 비교를 통해 혼잡하거나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구간을 식별할 수 있고, 운영 효율이 낮은 구간에 대한 개선 방안이나 신규 역 신설, 기존 역 통합 및 폐지 여부를 검토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별 이용 패턴과 수송량 분석, 대중교통 수요 예측, 그리고 노선별 운임 정책 수립 등에도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됩니다. 나아가 인근 도시 간 접근성 평가, 관광·비즈니스 수요 예측, 지역 균형발전 정책 수립 및 교통 기반시설 투자 결정에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이 데이터는 철도 인프라 현황 파악과 고속철도 노선 계획, 열차 운임 및 시간표 설계, 교통정책 연구, GIS 기반 철도망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적인 참고자료로 쓰입니다. 특히 국가 및 지자체 교통 정책 수립, 스마트 열차 운영 시스템 개발, 민간과 공공의 경로 조회나 운임 계산 서비스 개발에도 실증적 기반을 제공하여 실무와 연구 모두에 매우 유용한 데이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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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_철도운행거리_경부고속선’ 데이터는 서울역부터 부산역까지 경부고속선의 각 역간 실제 운행거리를 km 단위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노선의 전체 길이와 구간별 거리, 주요 역의 분포 및 노선 구조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직선과 곡선 구간 비율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상세한 거리 정보는 열차 소요 시간 예측이나 구간별 운행 효율성 평가, 표준 운임 산정 및 요금 체계 설계에 중요한 근거가 됩니다.
또한 역간 거리 비교를 통해 혼잡하거나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구간을 식별할 수 있고, 운영 효율이 낮은 구간에 대한 개선 방안이나 신규 역 신설, 기존 역 통합 및 폐지 여부를 검토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별 이용 패턴과 수송량 분석, 대중교통 수요 예측, 그리고 노선별 운임 정책 수립 등에도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됩니다. 나아가 인근 도시 간 접근성 평가, 관광·비즈니스 수요 예측, 지역 균형발전 정책 수립 및 교통 기반시설 투자 결정에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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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역간 거리 비교를 통해 혼잡하거나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구간을 식별할 수 있고, 운영 효율이 낮은 구간에 대한 개선 방안이나 신규 역 신설, 기존 역 통합 및 폐지 여부를 검토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별 이용 패턴과 수송량 분석, 대중교통 수요 예측, 그리고 노선별 운임 정책 수립 등에도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됩니다. 나아가 인근 도시 간 접근성 평가, 관광·비즈니스 수요 예측, 지역 균형발전 정책 수립 및 교통 기반시설 투자 결정에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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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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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_철도운행거리_경부고속선’ 데이터는 서울역부터 부산역까지 경부고속선의 각 역간 실제 운행거리를 km 단위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노선의 전체 길이와 구간별 거리, 주요 역의 분포 및 노선 구조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직선과 곡선 구간 비율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상세한 거리 정보는 열차 소요 시간 예측이나 구간별 운행 효율성 평가, 표준 운임 산정 및 요금 체계 설계에 중요한 근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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