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OTT 사업자의 성공적 해외 진출을 위하여 해외 진출 대상 국가의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외 OTT 이용행태를 조사, 분석한 설문조사 자료로 개인정보를 제외한 원시데이터(rawdata). 해외 OTT 이용행태조사는 국내 OTT사업자의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국가를 선정하여 이용자들의 미디어 기기 및 K-콘텐츠 이용 빈도, 사용 요금제, K-OTT 플랫폼 이용 의향과 선호도 등 현지 이용자 특성을 조사함. 조사대상국의 성별/연령별 인구 분포를 OTT 이용자 특성에 따라 비례하여 배분하는 인구통계학적 조사기법을 사용하여 추출한 각국의 1600여명 이상이 설문조사에 참여함
본 자료는 유료 OTT 플랫폼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무료 OTT만 이용하는 소비자는 조사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해석에 주의가 필요함
다운로드(바로가기)
1248
등록일
2024-05-13
수정일
2025-07-17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국내OTT 사업자의 성공적 해외 진출을 위하여 해외 진출 대상 국가의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외 OTT 이용행태를 조사, 분석한 설문조사 자료로 개인정보를 제외한 원시데이터(rawdata). 해외 OTT 이용행태조사는 국내 OTT사업자의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국가를 선정하여 이용자들의 미디어 기기 및 K-콘텐츠 이용 빈도, 사용 요금제, K-OTT 플랫폼 이용 의향과 선호도 등 현지 이용자 특성을 조사함. 조사대상국의 성별/연령별 인구 분포를 OTT 이용자 특성에 따라 비례하여 배분하는 인구통계학적 조사기법을 사용하여 추출한 각국의 1600여명 이상이 설문조사에 참여함
기타 유의사항
전체 원시데이터(csv)와 각 문항을 설명해주는 코드북이 포함되어 있으며, 원시데이터 각 컬럼에 대한 상세내용은 코드북을 통해 확인가능함
본 자료는 유료 OTT 플랫폼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무료 OTT만 이용하는 소비자는 조사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해석에 주의가 필요함
키워드
해외OTT,유료OTT,원시데이터,이용행태,미디어 기기
등록일
2024-05-13
수정일
2025-07-17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국내OTT 사업자의 성공적 해외 진출을 위하여 해외 진출 대상 국가의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외 OTT 이용행태를 조사, 분석한 설문조사 자료로 개인정보를 제외한 원시데이터(rawdata). 해외 OTT 이용행태조사는 국내 OTT사업자의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국가를 선정하여 이용자들의 미디어 기기 및 K-콘텐츠 이용 빈도, 사용 요금제, K-OTT 플랫폼 이용 의향과 선호도 등 현지 이용자 특성을 조사함. 조사대상국의 성별/연령별 인구 분포를 OTT 이용자 특성에 따라 비례하여 배분하는 인구통계학적 조사기법을 사용하여 추출한 각국의 1600여명 이상이 설문조사에 참여함
기타 유의사항
전체 원시데이터(csv)와 각 문항을 설명해주는 코드북이 포함되어 있으며, 원시데이터 각 컬럼에 대한 상세내용은 코드북을 통해 확인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