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내역 데이터는 지역 내 교통안전 수준과 사고 위험도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구축된 종합 통계자료이다. 기준연도별로 발생건수, 자동차 1만 대당 사고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 그리고 인구 규모 대비 사고지표까지 포함하여 사고의 실제 위험도를 정량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사고 형태를 차대사람, 차대차, 단독사고, 철도건널목 사고 등으로 구분하여 유형별 특성을 분석할 수 있으며, 차량 종류별 사고(승용차·버스·화물·특수차·이륜차 등)를 분리해 교통환경의 구조적 문제를 식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경찰서별 연도별 통계는 관할 지역별 사고 집중도를 평가하거나 특정 구역의 교통안전 대책 수립에도 유용하다. 이 데이터는 교통시설 개선, 보행자 안전 정책, 과속·신호위반 단속 계획 등 교통안전 종합전략 수립의 핵심 기반자료로 활용 가치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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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광역시 서구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내역 데이터는 지역 내 교통안전 수준과 사고 위험도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구축된 종합 통계자료이다. 기준연도별로 발생건수, 자동차 1만 대당 사고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 그리고 인구 규모 대비 사고지표까지 포함하여 사고의 실제 위험도를 정량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사고 형태를 차대사람, 차대차, 단독사고, 철도건널목 사고 등으로 구분하여 유형별 특성을 분석할 수 있으며, 차량 종류별 사고(승용차·버스·화물·특수차·이륜차 등)를 분리해 교통환경의 구조적 문제를 식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경찰서별 연도별 통계는 관할 지역별 사고 집중도를 평가하거나 특정 구역의 교통안전 대책 수립에도 유용하다. 이 데이터는 교통시설 개선, 보행자 안전 정책, 과속·신호위반 단속 계획 등 교통안전 종합전략 수립의 핵심 기반자료로 활용 가치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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