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청룡영화상과 관련된 한국 영화 전시자료를 3D 데이터로 제작하여, 게임, 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자료입니다. 포토스캔, 3D 모델링, 텍스처 작업을 통해 실제 유물의 형상과 재질을 정밀하게 구현하였으며, 물리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주요 컬럼에는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추천재질, 원천유물설명, 활용설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문화유산 연구, 디지털 아카이빙, 교육, 전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제11회 청룡영화상과 관련된 한국 영화 전시자료를 3D 데이터로 제작하여, 게임, 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자료입니다. 포토스캔, 3D 모델링, 텍스처 작업을 통해 실제 유물의 형상과 재질을 정밀하게 구현하였으며, 물리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주요 컬럼에는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추천재질, 원천유물설명, 활용설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문화유산 연구, 디지털 아카이빙, 교육, 전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본 파일은 Autodesk Digital Entertainment Creation 제품 (Maya, 3ds Max, Mudbox, Softimage, MotionBuilder)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1회 청룡영화상과 관련된 한국 영화 전시자료를 3D 데이터로 제작하여, 게임, 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자료입니다. 포토스캔, 3D 모델링, 텍스처 작업을 통해 실제 유물의 형상과 재질을 정밀하게 구현하였으며, 물리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주요 컬럼에는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추천재질, 원천유물설명, 활용설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문화유산 연구, 디지털 아카이빙, 교육, 전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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