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광주교통공사_역별 후탑 및 순수지하철 비율

광주교통공사의 각 지하철역별 이용 행태를 분석하기 위해 작성된 자료로, 역명별로 ‘후탑 비율’과 ‘순수 지하철 이용 비율’이 백분율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후탑 비율’은 해당 역에서 하차한 승객 중 다른 교통수단(버스, 택시 등)으로 환승한 비율을 의미하며, ‘순수 지하철 비율’은 지하철만 단독으로 이용한 승객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역별 환승 패턴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지하철의 독립적 수송 기능과 타 교통수단과의 연계성을 동시에 분석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특정 역에서 후탑 비율이 높게 나타나는 경우, 해당 지역의 교통 연계성을 강화하거나 환승 편의성을 개선할 필요성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책 수립 시 순수 지하철 이용률이 높은 지역은 지하철 중심의 교통 운영 전략을 고려할 수 있어, 교통 인프라 계획, 이용 행태 분석, 시민 이동 경로 연구 등 다양한 도시철도 행정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기초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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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
광주교통공사_역별 후탑 및 순수지하철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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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광주교통공사_역별 후탑 및 순수지하철 비율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광주교통공사_역별 후탑 및 순수지하철 비율_20250630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철도 제공기관 광주교통공사
관리부서명 IT전략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반기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1-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20
확장자 CSV 키워드 역,후탑,지하철,환승,수요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120 다운로드(바로가기) 11
등록일 2025-07-24 수정일 2025-07-24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광주교통공사의 각 지하철역별 이용 행태를 분석하기 위해 작성된 자료로, 역명별로 ‘후탑 비율’과 ‘순수 지하철 이용 비율’이 백분율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후탑 비율’은 해당 역에서 하차한 승객 중 다른 교통수단(버스, 택시 등)으로 환승한 비율을 의미하며, ‘순수 지하철 비율’은 지하철만 단독으로 이용한 승객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역별 환승 패턴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지하철의 독립적 수송 기능과 타 교통수단과의 연계성을 동시에 분석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특정 역에서 후탑 비율이 높게 나타나는 경우, 해당 지역의 교통 연계성을 강화하거나 환승 편의성을 개선할 필요성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책 수립 시 순수 지하철 이용률이 높은 지역은 지하철 중심의 교통 운영 전략을 고려할 수 있어, 교통 인프라 계획, 이용 행태 분석, 시민 이동 경로 연구 등 다양한 도시철도 행정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기초자료입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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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_역별 후탑 및 순수지하철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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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_역별 후탑 및 순수지하철 비율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광주교통공사_역별 후탑 및 순수지하철 비율_20250630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철도 제공기관 광주교통공사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반기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1-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20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역,후탑,지하철,환승,수요
등록일 2025-07-24 수정일 2025-07-24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광주교통공사의 각 지하철역별 이용 행태를 분석하기 위해 작성된 자료로, 역명별로 ‘후탑 비율’과 ‘순수 지하철 이용 비율’이 백분율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후탑 비율’은 해당 역에서 하차한 승객 중 다른 교통수단(버스, 택시 등)으로 환승한 비율을 의미하며, ‘순수 지하철 비율’은 지하철만 단독으로 이용한 승객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역별 환승 패턴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지하철의 독립적 수송 기능과 타 교통수단과의 연계성을 동시에 분석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특정 역에서 후탑 비율이 높게 나타나는 경우, 해당 지역의 교통 연계성을 강화하거나 환승 편의성을 개선할 필요성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책 수립 시 순수 지하철 이용률이 높은 지역은 지하철 중심의 교통 운영 전략을 고려할 수 있어, 교통 인프라 계획, 이용 행태 분석, 시민 이동 경로 연구 등 다양한 도시철도 행정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기초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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