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워의 흐름을 빠르게 감지한 글로벌 기업 등의 거대기업은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개발·육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나,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지가 부족하고 경제적인 여건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우 체계적으로 브랜드 전략을 다져가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여 실제 마켓 트렌드에 뒤쳐지거나 침해 등의 분쟁에 쉽게 휘말리고 있기에 이에 글로벌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수록함
글로벌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대기업에 비해, 외식 분야 중소기업은 브랜드 전략에 대한 인식과 자원이 부족하여 마켓 트렌드에 뒤처지거나 상표 분쟁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음.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고, 중소 외식업체의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보고서를 제공함
브랜드 파워의 흐름을 빠르게 감지한 글로벌 기업 등의 거대기업은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개발·육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나,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지가 부족하고 경제적인 여건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우 체계적으로 브랜드 전략을 다져가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여 실제 마켓 트렌드에 뒤쳐지거나 침해 등의 분쟁에 쉽게 휘말리고 있기에 이에 글로벌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수록함
글로벌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대기업에 비해, 외식 분야 중소기업은 브랜드 전략에 대한 인식과 자원이 부족하여 마켓 트렌드에 뒤처지거나 상표 분쟁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음.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고, 중소 외식업체의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보고서를 제공함
브랜드 파워의 흐름을 빠르게 감지한 글로벌 기업 등의 거대기업은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개발·육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나,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지가 부족하고 경제적인 여건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우 체계적으로 브랜드 전략을 다져가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여 실제 마켓 트렌드에 뒤쳐지거나 침해 등의 분쟁에 쉽게 휘말리고 있기에 이에 글로벌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수록함
글로벌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대기업에 비해, 외식 분야 중소기업은 브랜드 전략에 대한 인식과 자원이 부족하여 마켓 트렌드에 뒤처지거나 상표 분쟁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음.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고, 중소 외식업체의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보고서를 제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