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지식재산처_산업별 브랜드 전략보고서_외식 산업

브랜드 파워의 흐름을 빠르게 감지한 글로벌 기업 등의 거대기업은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개발·육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나,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지가 부족하고 경제적인 여건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우 체계적으로 브랜드 전략을 다져가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여 실제 마켓 트렌드에 뒤쳐지거나 침해 등의 분쟁에 쉽게 휘말리고 있기에 이에 글로벌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수록함

글로벌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대기업에 비해, 외식 분야 중소기업은 브랜드 전략에 대한 인식과 자원이 부족하여 마켓 트렌드에 뒤처지거나 상표 분쟁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음.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고, 중소 외식업체의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보고서를 제공함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지식재산처_산업별 브랜드 전략보고서_외식 산업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지식재산처_산업별 브랜드 전략보고서_외식 산업_20151127
분류체계 산업·통상·중소기업 - 산업·중소기업일반 제공기관 지식재산처
관리부서명 지식재산정보정책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브랜드 전략,외식 산업,글로벌 전략수립 지원,침해대응 전략,브랜드경영지원,브랜드경쟁력제고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56
등록일 2023-07-18 수정일 2025-09-11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po.go.kr/ko/kpoBultnFileDown.do?ntatcSeq=15439&ntatcAtflSeq=2&aprchId=BUT0000065
설명 브랜드 파워의 흐름을 빠르게 감지한 글로벌 기업 등의 거대기업은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개발·육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나,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지가 부족하고 경제적인 여건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우 체계적으로 브랜드 전략을 다져가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여 실제 마켓 트렌드에 뒤쳐지거나 침해 등의 분쟁에 쉽게 휘말리고 있기에 이에 글로벌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수록함

글로벌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대기업에 비해, 외식 분야 중소기업은 브랜드 전략에 대한 인식과 자원이 부족하여 마켓 트렌드에 뒤처지거나 상표 분쟁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음.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고, 중소 외식업체의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보고서를 제공함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