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 민원접수, 처리 등 상수도 업무 처리 시 시스템에서 자동 발송되는 문자 안내멘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민원처리시 고객에게 문자 안내를 통한 민원처리 결과를 안내해주어 민원만족도 상승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수돗물의 생산, 정수, 공급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며 수질연구소를 운영하여 정기적인 수질검사와 수질개선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등 시민이 직접 수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원격검침 시스템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스마트 상수도 인프라를 도입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누수 감지, 이상 사용량 파악, 검침 효율화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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