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_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 설문조사 결과 응답데이터
한국소비자원이 수행한 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에 활용된 설문조사 원시데이터로, 소비자의 응답을 정량적·정성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참여순번, 문항번호, 답변번호, 답변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어 개별 응답자의 흐름을 추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ESG 경영에 대해 갖는 인식 수준, 태도, 기대 등을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경영 확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적·실무적 시사점을 도출하는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수행한 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에 활용된 설문조사 원시데이터로, 소비자의 응답을 정량적·정성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참여순번, 문항번호, 답변번호, 답변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어 개별 응답자의 흐름을 추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ESG 경영에 대해 갖는 인식 수준, 태도, 기대 등을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경영 확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적·실무적 시사점을 도출하는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수행한 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에 활용된 설문조사 원시데이터로, 소비자의 응답을 정량적·정성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참여순번, 문항번호, 답변번호, 답변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어 개별 응답자의 흐름을 추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ESG 경영에 대해 갖는 인식 수준, 태도, 기대 등을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경영 확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적·실무적 시사점을 도출하는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