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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_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 설문조사 결과 응답데이터

한국소비자원이 수행한 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에 활용된 설문조사 원시데이터로, 소비자의 응답을 정량적·정성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참여순번, 문항번호, 답변번호, 답변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어 개별 응답자의 흐름을 추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ESG 경영에 대해 갖는 인식 수준, 태도, 기대 등을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경영 확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적·실무적 시사점을 도출하는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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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소비자원_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 설문조사 결과 응답데이터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소비자원_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 설문조사 결과 응답데이터_20221122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관리부서명 소비자정보국 데이터활용지원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6150
확장자 XLSX 키워드 소비자,ESG,설문조사,권익제고,설문데이터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003
등록일 2023-06-07 수정일 2025-09-25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소비자원이 수행한 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에 활용된 설문조사 원시데이터로, 소비자의 응답을 정량적·정성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참여순번, 문항번호, 답변번호, 답변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어 개별 응답자의 흐름을 추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ESG 경영에 대해 갖는 인식 수준, 태도, 기대 등을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경영 확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적·실무적 시사점을 도출하는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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