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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양경찰청(해양경찰서)으로 신고, 접수 된 해양오염사고의 상세데이터이다. (발생해경서, 일시, 장소, 경위도, 오염원구분, 발생개요, 물질명, 유출량 등) * 유출량1,2,3의 단위는 리터(L)
2. 유출된 오염물질 종류 및 유출량은 최대 3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물질 1 : 대표물질 / 물질2,3 : 기타물질
< 최근 5년간(‘20∼’24) 유형별 현황 > ○ (총 괄) 총 1,273건 발생, 1,734.5㎘ 유출(연 평균 254건, 346.9㎘ 유출) ○ (원인별) 건수는 ‘부주의’(429건, 33.7%), 유출량은 ‘해양사고’(1,471.7㎘, 84.8%)가 최다 - (건수) 부주의(429건, 33.7%) > 해양사고(33.4%) > 파손(25.5%) > 고의(4.5%) > 미상(2.9%) - (유출량) 해양사고(1,471.7㎘, 84.8%) > 파손(8.6%) > 부주의(4.9%) > 고의(1.5%) > 미상(0.2%) ○ (오염원별) 건수는 ‘어선’(544건, 42.7%), 유출량은 ‘기타선’(812.4㎘, 47%)이 최다 - (건수) 어선(544건, 42.7%)>기타선(24.1%)>유조선(10.6%)>육상(10.2%)>화물선(9.5%)>미상(2.9%) - (유출량) 기타선(812.4㎘, 47%)>어선(27.8%)>화물선(17.2%)>육상(4.6%)>유조선(3.2%)>미상(0.2%) ○ (해역별) ‘남해’ 해역이 건수(491건, 38.6%) 및 유출량(911.3㎘, 52.5%) 모두 최다 - (건수) 남해(491건, 38.6%)>서해(25.5%)>중부(16%)>동해(11.5%)>제주(8.4%) - (유출량) 남해(911.3㎘, 52.5%)>서해(22.8%)>제주(14.9%)>중부(6%)>동해(3.8%) ○ (물질별) ‘경질유’가 건수(526건, 41.3%) 및 유출량(1,145.5㎘, 66%) 모두 최다 ○ (유출량) ‘1㎘ 미만’사고건수(1,173건, 92.1%)가 최다
기타 유의사항
해양오염사고 : 선박, 해양시설 등으로부터 기름, 폐기물, 유해액체물질 등의 오염물질이 해양으로 유출된 사고 / 해양사고 : 충돌, 침몰, 화재 등으로 인한 오염사고 / 부주의 : 유류이송 등 인적과실로 인한 오염사고 / 고의 : 해양오염이 발생할 것을 인식하면서 행위를 하여 발생한 오염사고 / 파손 : 기기 등 파손으로 인한 오염사고
1. 해양경찰청(해양경찰서)으로 신고, 접수 된 해양오염사고의 상세데이터이다. (발생해경서, 일시, 장소, 경위도, 오염원구분, 발생개요, 물질명, 유출량 등) * 유출량1,2,3의 단위는 리터(L)
2. 유출된 오염물질 종류 및 유출량은 최대 3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물질 1 : 대표물질 / 물질2,3 : 기타물질
< 최근 5년간(‘20∼’24) 유형별 현황 > ○ (총 괄) 총 1,273건 발생, 1,734.5㎘ 유출(연 평균 254건, 346.9㎘ 유출) ○ (원인별) 건수는 ‘부주의’(429건, 33.7%), 유출량은 ‘해양사고’(1,471.7㎘, 84.8%)가 최다 - (건수) 부주의(429건, 33.7%) > 해양사고(33.4%) > 파손(25.5%) > 고의(4.5%) > 미상(2.9%) - (유출량) 해양사고(1,471.7㎘, 84.8%) > 파손(8.6%) > 부주의(4.9%) > 고의(1.5%) > 미상(0.2%) ○ (오염원별) 건수는 ‘어선’(544건, 42.7%), 유출량은 ‘기타선’(812.4㎘, 47%)이 최다 - (건수) 어선(544건, 42.7%)>기타선(24.1%)>유조선(10.6%)>육상(10.2%)>화물선(9.5%)>미상(2.9%) - (유출량) 기타선(812.4㎘, 47%)>어선(27.8%)>화물선(17.2%)>육상(4.6%)>유조선(3.2%)>미상(0.2%) ○ (해역별) ‘남해’ 해역이 건수(491건, 38.6%) 및 유출량(911.3㎘, 52.5%) 모두 최다 - (건수) 남해(491건, 38.6%)>서해(25.5%)>중부(16%)>동해(11.5%)>제주(8.4%) - (유출량) 남해(911.3㎘, 52.5%)>서해(22.8%)>제주(14.9%)>중부(6%)>동해(3.8%) ○ (물질별) ‘경질유’가 건수(526건, 41.3%) 및 유출량(1,145.5㎘, 66%) 모두 최다 ○ (유출량) ‘1㎘ 미만’사고건수(1,173건, 92.1%)가 최다
기타 유의사항
해양오염사고 : 선박, 해양시설 등으로부터 기름, 폐기물, 유해액체물질 등의 오염물질이 해양으로 유출된 사고 / 해양사고 : 충돌, 침몰, 화재 등으로 인한 오염사고 / 부주의 : 유류이송 등 인적과실로 인한 오염사고 / 고의 : 해양오염이 발생할 것을 인식하면서 행위를 하여 발생한 오염사고 / 파손 : 기기 등 파손으로 인한 오염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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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출된 오염물질 종류 및 유출량은 최대 3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물질 1 : 대표물질 / 물질2,3 : 기타물질
< 최근 5년간(‘20∼’24) 유형별 현황 > ○ (총 괄) 총 1,273건 발생, 1,734.5㎘ 유출(연 평균 254건, 346.9㎘ 유출) ○ (원인별) 건수는 ‘부주의’(429건, 33.7%), 유출량은 ‘해양사고’(1,471.7㎘, 84.8%)가 최다 - (건수) 부주의(429건, 33.7%) > 해양사고(33.4%) > 파손(25.5%) > 고의(4.5%) > 미상(2.9%) - (유출량) 해양사고(1,471.7㎘, 84.8%) > 파손(8.6%) > 부주의(4.9%) > 고의(1.5%) > 미상(0.2%) ○ (오염원별) 건수는 ‘어선’(544건, 42.7%), 유출량은 ‘기타선’(812.4㎘, 47%)이 최다 - (건수) 어선(544건, 42.7%)>기타선(24.1%)>유조선(10.6%)>육상(10.2%)>화물선(9.5%)>미상(2.9%) - (유출량) 기타선(812.4㎘, 47%)>어선(27.8%)>화물선(17.2%)>육상(4.6%)>유조선(3.2%)>미상(0.2%) ○ (해역별) ‘남해’ 해역이 건수(491건, 38.6%) 및 유출량(911.3㎘, 52.5%) 모두 최다 - (건수) 남해(491건, 38.6%)>서해(25.5%)>중부(16%)>동해(11.5%)>제주(8.4%) - (유출량) 남해(911.3㎘, 52.5%)>서해(22.8%)>제주(14.9%)>중부(6%)>동해(3.8%) ○ (물질별) ‘경질유’가 건수(526건, 41.3%) 및 유출량(1,145.5㎘, 66%) 모두 최다 ○ (유출량) ‘1㎘ 미만’사고건수(1,173건, 92.1%)가 최다
기타 유의사항
해양오염사고 : 선박, 해양시설 등으로부터 기름, 폐기물, 유해액체물질 등의 오염물질이 해양으로 유출된 사고 / 해양사고 : 충돌, 침몰, 화재 등으로 인한 오염사고 / 부주의 : 유류이송 등 인적과실로 인한 오염사고 / 고의 : 해양오염이 발생할 것을 인식하면서 행위를 하여 발생한 오염사고 / 파손 : 기기 등 파손으로 인한 오염사고
1. 해양경찰청(해양경찰서)으로 신고, 접수 된 해양오염사고의 상세데이터이다. (발생해경서, 일시, 장소, 경위도, 오염원구분, 발생개요, 물질명, 유출량 등) * 유출량1,2,3의 단위는 리터(L)
2. 유출된 오염물질 종류 및 유출량은 최대 3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물질 1 : 대표물질 / 물질2,3 : 기타물질
< 최근 5년간(‘20∼’24) 유형별 현황 > ○ (총 괄) 총 1,273건 발생, 1,734.5㎘ 유출(연 평균 254건, 346.9㎘ 유출) ○ (원인별) 건수는 ‘부주의’(429건, 33.7%), 유출량은 ‘해양사고’(1,471.7㎘, 84.8%)가 최다 - (건수) 부주의(429건, 33.7%) > 해양사고(33.4%) > 파손(25.5%) > 고의(4.5%) > 미상(2.9%) - (유출량) 해양사고(1,471.7㎘, 84.8%) > 파손(8.6%) > 부주의(4.9%) > 고의(1.5%) > 미상(0.2%) ○ (오염원별) 건수는 ‘어선’(544건, 42.7%), 유출량은 ‘기타선’(812.4㎘, 47%)이 최다 - (건수) 어선(544건, 42.7%)>기타선(24.1%)>유조선(10.6%)>육상(10.2%)>화물선(9.5%)>미상(2.9%) - (유출량) 기타선(812.4㎘, 47%)>어선(27.8%)>화물선(17.2%)>육상(4.6%)>유조선(3.2%)>미상(0.2%) ○ (해역별) ‘남해’ 해역이 건수(491건, 38.6%) 및 유출량(911.3㎘, 52.5%) 모두 최다 - (건수) 남해(491건, 38.6%)>서해(25.5%)>중부(16%)>동해(11.5%)>제주(8.4%) - (유출량) 남해(911.3㎘, 52.5%)>서해(22.8%)>제주(14.9%)>중부(6%)>동해(3.8%) ○ (물질별) ‘경질유’가 건수(526건, 41.3%) 및 유출량(1,145.5㎘, 66%) 모두 최다 ○ (유출량) ‘1㎘ 미만’사고건수(1,173건, 92.1%)가 최다
기타 유의사항
해양오염사고 : 선박, 해양시설 등으로부터 기름, 폐기물, 유해액체물질 등의 오염물질이 해양으로 유출된 사고 / 해양사고 : 충돌, 침몰, 화재 등으로 인한 오염사고 / 부주의 : 유류이송 등 인적과실로 인한 오염사고 / 고의 : 해양오염이 발생할 것을 인식하면서 행위를 하여 발생한 오염사고 / 파손 : 기기 등 파손으로 인한 오염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