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동향조사는 온라인쇼핑몰을 통한 전자상거래 동향을 분석하여 정부의 정책 수립, 기업의 경영 계획 수립, 연구소 및 각종 협회 등에 필요한 자료 제공을 위해 실시합니다. 정보통신 설비 등을 이용하여 재화 및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된 가상의 영업장(가상의 상점)을 "몰"이라고 지칭하며,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서는 기업, 소비자간(B2C) 거래를 주로 하는 몰을 "온라인쇼핑몰"이라고 정의합니다.
온라인쇼핑동향조사는 온라인쇼핑몰을 통한 전자상거래 동향을 분석하여 정부의 정책 수립, 기업의 경영 계획 수립, 연구소 및 각종 협회 등에 필요한 자료 제공을 위해 실시합니다. 정보통신 설비 등을 이용하여 재화 및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된 가상의 영업장(가상의 상점)을 "몰"이라고 지칭하며,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서는 기업, 소비자간(B2C) 거래를 주로 하는 몰을 "온라인쇼핑몰"이라고 정의합니다.
온라인쇼핑동향조사는 온라인쇼핑몰을 통한 전자상거래 동향을 분석하여 정부의 정책 수립, 기업의 경영 계획 수립, 연구소 및 각종 협회 등에 필요한 자료 제공을 위해 실시합니다. 정보통신 설비 등을 이용하여 재화 및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된 가상의 영업장(가상의 상점)을 "몰"이라고 지칭하며,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서는 기업, 소비자간(B2C) 거래를 주로 하는 몰을 "온라인쇼핑몰"이라고 정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