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문의 등 민원 예보(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제566호 연구보고서)(2020.5.6.) 2020년 5월,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민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예보 자료입니다. 주요 민원은 지급 대상자 확인, 가구 기준 문제, 신청 절차의 혼란, 지급 방식(카드, 현금, 상품권), 수령 지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유사한 지원 정책 시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예측합니다. 보고서는 민원 발생 가능 분야를 분석하고, 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과 행정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문의 등 민원 예보(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제566호 연구보고서)(2020.5.6.) 2020년 5월,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민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예보 자료입니다. 주요 민원은 지급 대상자 확인, 가구 기준 문제, 신청 절차의 혼란, 지급 방식(카드, 현금, 상품권), 수령 지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유사한 지원 정책 시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예측합니다. 보고서는 민원 발생 가능 분야를 분석하고, 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과 행정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국민권익위원회_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민원 예보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문의 등 민원 예보(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제566호 연구보고서)(2020.5.6.) 2020년 5월,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민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예보 자료입니다. 주요 민원은 지급 대상자 확인, 가구 기준 문제, 신청 절차의 혼란, 지급 방식(카드, 현금, 상품권), 수령 지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유사한 지원 정책 시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예측합니다. 보고서는 민원 발생 가능 분야를 분석하고, 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과 행정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