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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민원 예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문의 등 민원 예보(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제566호 연구보고서)(2020.5.6.)
2020년 5월,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민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예보 자료입니다. 주요 민원은 지급 대상자 확인, 가구 기준 문제, 신청 절차의 혼란, 지급 방식(카드, 현금, 상품권), 수령 지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유사한 지원 정책 시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예측합니다. 보고서는 민원 발생 가능 분야를 분석하고, 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과 행정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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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민원 예보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민원 예보_20200506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코로나,긴급재난지원금,민원예보,가구기준,정책평가,행정효율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0
등록일 2023-02-17 수정일 2025-04-21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acrc.go.kr/board.es?mid=a10302000000&bid=1009&act=view&list_no=26765
설명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문의 등 민원 예보(빅데이터로 보는 국민의 소리 제566호 연구보고서)(2020.5.6.)
2020년 5월,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민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예보 자료입니다. 주요 민원은 지급 대상자 확인, 가구 기준 문제, 신청 절차의 혼란, 지급 방식(카드, 현금, 상품권), 수령 지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유사한 지원 정책 시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 예측합니다. 보고서는 민원 발생 가능 분야를 분석하고, 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과 행정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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