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연구센터에서 정부광고 수수료를 재원으로 제작한 조사연구 자료입니다. 광고요금제 도입을 앞둔 넷플릭스에 대한 인식 및 이용 조사를 주제로 한 사회적 이슈 관련 일회성 조사로, 글로벌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의 광고 기반 요금제 도입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식과 태도 변화를 체계적으로 분석했습니다. 기존 무광고 서비스에서 광고 포함 저가 요금제로의 정책 변화에 대한 이용자 반응, 요금제 선택 의향, 광고 노출에 대한 수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했습니다. 또한 구독 서비스의 비용 부담과 광고 시청 사이의 트레이드오프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와 OTT 서비스 이용 패턴 변화 가능성을 파악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소비 행태와 구독 경제 모델의 진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합니다. 조사연구에 대한 PDF 파일 형태로 제공되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 가능합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연구센터에서 정부광고 수수료를 재원으로 제작한 조사연구 자료입니다. 광고요금제 도입을 앞둔 넷플릭스에 대한 인식 및 이용 조사를 주제로 한 사회적 이슈 관련 일회성 조사로, 글로벌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의 광고 기반 요금제 도입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식과 태도 변화를 체계적으로 분석했습니다. 기존 무광고 서비스에서 광고 포함 저가 요금제로의 정책 변화에 대한 이용자 반응, 요금제 선택 의향, 광고 노출에 대한 수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했습니다. 또한 구독 서비스의 비용 부담과 광고 시청 사이의 트레이드오프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와 OTT 서비스 이용 패턴 변화 가능성을 파악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소비 행태와 구독 경제 모델의 진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합니다. 조사연구에 대한 PDF 파일 형태로 제공되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 가능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한국언론진흥재단_미디어이슈_광고요금제 도입을 앞둔 넷플릭스에 대한 인식 및 이용 조사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언론진흥재단_미디어이슈_광고요금제 도입을 앞둔 넷플릭스에 대한 인식 및 이용 조사_20220928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연구센터에서 정부광고 수수료를 재원으로 제작한 조사연구 자료입니다. 광고요금제 도입을 앞둔 넷플릭스에 대한 인식 및 이용 조사를 주제로 한 사회적 이슈 관련 일회성 조사로, 글로벌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의 광고 기반 요금제 도입에 대한 이용자들의 인식과 태도 변화를 체계적으로 분석했습니다. 기존 무광고 서비스에서 광고 포함 저가 요금제로의 정책 변화에 대한 이용자 반응, 요금제 선택 의향, 광고 노출에 대한 수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했습니다. 또한 구독 서비스의 비용 부담과 광고 시청 사이의 트레이드오프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와 OTT 서비스 이용 패턴 변화 가능성을 파악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소비 행태와 구독 경제 모델의 진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합니다. 조사연구에 대한 PDF 파일 형태로 제공되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