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1호선(30개역사, 송도달빛축제공원역~계양역)의 역사 내 공간을 Lidar 장비로 촬영하여, 이를 기반으호 역사 공간(약30만 제곱미터)을 3D 모델링한 데이터 (단, 공개가 제한된 공간은 구획만 되어있음)
<활용 목적> 이 자료는 역사 내부의 실내 내비게이션 및 길 찾기 서비스 개발에 필수적이며, 특히 이동 약자를 위한 무장애 경로를 3차원으로 시뮬레이션하는 데 중요합니다. 행정적으로는 화재, 침수 등 재난 발생 시 승객 대피 동선 분석, 시설물 유지보수 계획 수립, 역사 리모델링 사전 시뮬레이션 등 안전 및 관리 효율성 향상에 중요한 기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천지하철1호선(30개역사, 송도달빛축제공원역~계양역)의 역사 내 공간을 Lidar 장비로 촬영하여, 이를 기반으호 역사 공간(약30만 제곱미터)을 3D 모델링한 데이터 (단, 공개가 제한된 공간은 구획만 되어있음)
<활용 목적> 이 자료는 역사 내부의 실내 내비게이션 및 길 찾기 서비스 개발에 필수적이며, 특히 이동 약자를 위한 무장애 경로를 3차원으로 시뮬레이션하는 데 중요합니다. 행정적으로는 화재, 침수 등 재난 발생 시 승객 대피 동선 분석, 시설물 유지보수 계획 수립, 역사 리모델링 사전 시뮬레이션 등 안전 및 관리 효율성 향상에 중요한 기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천지하철1호선(30개역사, 송도달빛축제공원역~계양역)의 역사 내 공간을 Lidar 장비로 촬영하여, 이를 기반으호 역사 공간(약30만 제곱미터)을 3D 모델링한 데이터 (단, 공개가 제한된 공간은 구획만 되어있음)
<활용 목적> 이 자료는 역사 내부의 실내 내비게이션 및 길 찾기 서비스 개발에 필수적이며, 특히 이동 약자를 위한 무장애 경로를 3차원으로 시뮬레이션하는 데 중요합니다. 행정적으로는 화재, 침수 등 재난 발생 시 승객 대피 동선 분석, 시설물 유지보수 계획 수립, 역사 리모델링 사전 시뮬레이션 등 안전 및 관리 효율성 향상에 중요한 기반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