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천과학관_과학교육_오픈소스하드웨어 활용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두이노 보드, 블루투스 모듈, RGB LED 모듈 등의 부품으로 IoT 조명등을 구성하고 조명등을 제어하는 앱을 만들어 보는 활동지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픈소스하드웨어의 개념을 이해하고, 아두이노와 앱인벤터를 활용해 IoT 조명등을 직접 제작하는 체험형 수업입니다. 학생은 아두이노 보드에 LED, 블루투스 모듈을 연결하고 앱을 설계해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제어하는 과정을 통해 SW·HW 융합 기술을 실습합니다. 활동지는 부품 구성, 회로 연결, 코드 작성, 앱 디자인과 실행까지 순차적 학습을 유도하며, 실생활과 연계된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천과학관_과학교육_오픈소스하드웨어 활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천과학관_과학교육_오픈소스하드웨어 활용_20220907
분류체계 과학기술 - 과학기술진흥 제공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천과학관
관리부서명 홍보협력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2
확장자 PDF 키워드 오픈소스하드웨어,아두이노,사물인터넷,앱인벤터,블루투스,조명제어,센서,체험학습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70
등록일 2022-09-07 수정일 2025-06-16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sciencecenter.go.kr/scipia/scienceEductn/15?page=2&sYear=&sType=&sKey=&sWord=&sSort=date&sCnt=1
설명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두이노 보드, 블루투스 모듈, RGB LED 모듈 등의 부품으로 IoT 조명등을 구성하고 조명등을 제어하는 앱을 만들어 보는 활동지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픈소스하드웨어의 개념을 이해하고, 아두이노와 앱인벤터를 활용해 IoT 조명등을 직접 제작하는 체험형 수업입니다. 학생은 아두이노 보드에 LED, 블루투스 모듈을 연결하고 앱을 설계해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제어하는 과정을 통해 SW·HW 융합 기술을 실습합니다. 활동지는 부품 구성, 회로 연결, 코드 작성, 앱 디자인과 실행까지 순차적 학습을 유도하며, 실생활과 연계된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