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_국내 5대 도시 시군구 단위별 외지방문자의 업종 기준 소비 건수 비율 및 금액 비율
이 데이터는 5대 도시(강릉, 경주, 부산, 여수, 전주)를 방문한 외지 방문객들의 시군구, 행정동, 업종별로 소비 행동을 분석해 업종 기준의 소비 건수 비율과 소비 금액 비율을 제공합니다. 즉, 각 도시 내에서 외지 방문객이 어떤 업종에서 얼마나 소비했는지, 업종별로 소비 빈도와 소비 금액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방문객들이 특정 도시에 방문했을 때 어느 업종(예: 음식점, 숙박업, 소매업 등)에서 소비가 많이 일어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같은 업종 내에서도 도시·행정단위별로 소비패턴의 차이가 있는지, 업종별로 매출기여도가 높은 영역이 어디인지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역별 인기 업종, 소비 트렌드, 외지 방문객의 경제적 영향력 등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각 도시의 업종별 경영 전략이나 관광객 유치 정책에 대한 기초자료로 참고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상권분석, 도시별 주요 소비업종 선정, 지역별·업종별 투자 또는 마케팅 전략 수립, 관광산업 발전 정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참고자료가 됩니다.
외지 방문객 소비 패턴,업종별 소비 건수 비율,업종별 소비 금액 비율,도시별 소비 특성,시군구 단위 상권 분석,관광객 경제 영향,지역별 인기 업종,관광산업 마케팅 전략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42
등록일
2022-08-30
수정일
2025-09-0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이 데이터는 5대 도시(강릉, 경주, 부산, 여수, 전주)를 방문한 외지 방문객들의 시군구, 행정동, 업종별로 소비 행동을 분석해 업종 기준의 소비 건수 비율과 소비 금액 비율을 제공합니다. 즉, 각 도시 내에서 외지 방문객이 어떤 업종에서 얼마나 소비했는지, 업종별로 소비 빈도와 소비 금액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방문객들이 특정 도시에 방문했을 때 어느 업종(예: 음식점, 숙박업, 소매업 등)에서 소비가 많이 일어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같은 업종 내에서도 도시·행정단위별로 소비패턴의 차이가 있는지, 업종별로 매출기여도가 높은 영역이 어디인지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역별 인기 업종, 소비 트렌드, 외지 방문객의 경제적 영향력 등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각 도시의 업종별 경영 전략이나 관광객 유치 정책에 대한 기초자료로 참고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상권분석, 도시별 주요 소비업종 선정, 지역별·업종별 투자 또는 마케팅 전략 수립, 관광산업 발전 정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참고자료가 됩니다.
외지 방문객 소비 패턴,업종별 소비 건수 비율,업종별 소비 금액 비율,도시별 소비 특성,시군구 단위 상권 분석,관광객 경제 영향,지역별 인기 업종,관광산업 마케팅 전략
등록일
2022-08-30
수정일
2025-09-0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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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데이터는 5대 도시(강릉, 경주, 부산, 여수, 전주)를 방문한 외지 방문객들의 시군구, 행정동, 업종별로 소비 행동을 분석해 업종 기준의 소비 건수 비율과 소비 금액 비율을 제공합니다. 즉, 각 도시 내에서 외지 방문객이 어떤 업종에서 얼마나 소비했는지, 업종별로 소비 빈도와 소비 금액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방문객들이 특정 도시에 방문했을 때 어느 업종(예: 음식점, 숙박업, 소매업 등)에서 소비가 많이 일어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같은 업종 내에서도 도시·행정단위별로 소비패턴의 차이가 있는지, 업종별로 매출기여도가 높은 영역이 어디인지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역별 인기 업종, 소비 트렌드, 외지 방문객의 경제적 영향력 등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각 도시의 업종별 경영 전략이나 관광객 유치 정책에 대한 기초자료로 참고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 상권분석, 도시별 주요 소비업종 선정, 지역별·업종별 투자 또는 마케팅 전략 수립, 관광산업 발전 정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참고자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