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거리와 무게의 관계를 통해 수평잡기를 이해하고 나만의 수평잡기 모빌을 만들어 보기 위한 활동지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 중심 창의과학 교육으로, 물체의 무게와 거리 관계를 통해 수평과 무게중심의 원리를 탐구합니다. 활동 1은 색 공과 대나무를 이용해 '춤추는 새' 모빌을 만들고, 활동 2는 철사를 이용한 '잠자리 균형잡기' 실험으로 구성됩니다. 학생들은 손, 발, 코 등 다양한 신체 부위를 사용해 수평을 잡아보며 재미있게 물리 개념을 익힐 수 있으며, 중심과 균형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며 학습 효과를 높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거리와 무게의 관계를 통해 수평잡기를 이해하고 나만의 수평잡기 모빌을 만들어 보기 위한 활동지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 중심 창의과학 교육으로, 물체의 무게와 거리 관계를 통해 수평과 무게중심의 원리를 탐구합니다. 활동 1은 색 공과 대나무를 이용해 '춤추는 새' 모빌을 만들고, 활동 2는 철사를 이용한 '잠자리 균형잡기' 실험으로 구성됩니다. 학생들은 손, 발, 코 등 다양한 신체 부위를 사용해 수평을 잡아보며 재미있게 물리 개념을 익힐 수 있으며, 중심과 균형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며 학습 효과를 높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거리와 무게의 관계를 통해 수평잡기를 이해하고 나만의 수평잡기 모빌을 만들어 보기 위한 활동지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 중심 창의과학 교육으로, 물체의 무게와 거리 관계를 통해 수평과 무게중심의 원리를 탐구합니다. 활동 1은 색 공과 대나무를 이용해 '춤추는 새' 모빌을 만들고, 활동 2는 철사를 이용한 '잠자리 균형잡기' 실험으로 구성됩니다. 학생들은 손, 발, 코 등 다양한 신체 부위를 사용해 수평을 잡아보며 재미있게 물리 개념을 익힐 수 있으며, 중심과 균형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며 학습 효과를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