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은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신직업정보 시리즈로, 라이브커머스 PD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PD는 실시간 영상 기반의 상품 판매 방송을 기획, 연출, 운영하는 전문가로, 온라인 쇼핑과 미디어 콘텐츠의 융합 환경에서 등장한 신유형 콘텐츠 기획자입니다. 영상에서는 현직자의 인터뷰를 통해 기획부터 출연자 섭외, 대본 구성, 실시간 방송 운영, 판매 성과 분석에 이르기까지의 직무 전반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특히 커머스 트렌드 분석력, 촬영·편집 기술, 실시간 피드백 대응력, 콘텐츠 감각이 핵심 역량으로 부각되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창의적인 인재상이 강조됩니다.
이 영상은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신직업정보 시리즈로, 라이브커머스 PD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PD는 실시간 영상 기반의 상품 판매 방송을 기획, 연출, 운영하는 전문가로, 온라인 쇼핑과 미디어 콘텐츠의 융합 환경에서 등장한 신유형 콘텐츠 기획자입니다. 영상에서는 현직자의 인터뷰를 통해 기획부터 출연자 섭외, 대본 구성, 실시간 방송 운영, 판매 성과 분석에 이르기까지의 직무 전반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특히 커머스 트렌드 분석력, 촬영·편집 기술, 실시간 피드백 대응력, 콘텐츠 감각이 핵심 역량으로 부각되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창의적인 인재상이 강조됩니다.
이 영상은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신직업정보 시리즈로, 라이브커머스 PD라는 새로운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PD는 실시간 영상 기반의 상품 판매 방송을 기획, 연출, 운영하는 전문가로, 온라인 쇼핑과 미디어 콘텐츠의 융합 환경에서 등장한 신유형 콘텐츠 기획자입니다. 영상에서는 현직자의 인터뷰를 통해 기획부터 출연자 섭외, 대본 구성, 실시간 방송 운영, 판매 성과 분석에 이르기까지의 직무 전반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특히 커머스 트렌드 분석력, 촬영·편집 기술, 실시간 피드백 대응력, 콘텐츠 감각이 핵심 역량으로 부각되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창의적인 인재상이 강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