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데이터는 2018년식 중형 경유 시내버스가 하루 전체 운행 기록을 담고 있는 고정밀 센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마을버스나 특정 노선에 투입되는 중형 버스의 운행 특성, 즉 잦은 가감속과 정차, 공회전이 반복되는 도심 주행 환경(Duty Cycle)을 상세히 반영합니다.
데이터는 차량의 주행 정보와 엔진 및 후처리장치 중심의 센서 정보로 구성됩니다. GPS 기반의 위치, 속도 정보는 노선별 운행 효율성을 분석하는 기초가 되며, 엔진 회전수(RPM), 엔진 부하율(Engine Load), 실시간 연료 소모량 데이터는 중형 버스의 운영 효율성과 비용 구조를 파악하는 데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2018년식 모델은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유로 6)를 충족하는 차량이므로, 기존 엔진 데이터 외에 요소수(Urea) 분사량, 배출가스 저감장치(SCR/DPF) 관련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환경적 분석 가치가 더욱 높습니다. 이를 통해 운수업체는 연비 개선뿐만 아니라, 요소수 사용 최적화, DPF 관리 등 친환경 운행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학술적으로는 최신 경유차의 실제 도로 주행 시 배출가스(Real-Driving Emissions, RDE) 특성을 연구하고, 도심 대기 질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더 효율적인 대중교통 정책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인 실증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2018년식 중형 경유 시내버스가 하루 전체 운행 기록을 담고 있는 고정밀 센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마을버스나 특정 노선에 투입되는 중형 버스의 운행 특성, 즉 잦은 가감속과 정차, 공회전이 반복되는 도심 주행 환경(Duty Cycle)을 상세히 반영합니다.
데이터는 차량의 주행 정보와 엔진 및 후처리장치 중심의 센서 정보로 구성됩니다. GPS 기반의 위치, 속도 정보는 노선별 운행 효율성을 분석하는 기초가 되며, 엔진 회전수(RPM), 엔진 부하율(Engine Load), 실시간 연료 소모량 데이터는 중형 버스의 운영 효율성과 비용 구조를 파악하는 데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2018년식 모델은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유로 6)를 충족하는 차량이므로, 기존 엔진 데이터 외에 요소수(Urea) 분사량, 배출가스 저감장치(SCR/DPF) 관련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환경적 분석 가치가 더욱 높습니다. 이를 통해 운수업체는 연비 개선뿐만 아니라, 요소수 사용 최적화, DPF 관리 등 친환경 운행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학술적으로는 최신 경유차의 실제 도로 주행 시 배출가스(Real-Driving Emissions, RDE) 특성을 연구하고, 도심 대기 질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더 효율적인 대중교통 정책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인 실증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2018년식 중형 경유 시내버스가 하루 전체 운행 기록을 담고 있는 고정밀 센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마을버스나 특정 노선에 투입되는 중형 버스의 운행 특성, 즉 잦은 가감속과 정차, 공회전이 반복되는 도심 주행 환경(Duty Cycle)을 상세히 반영합니다.
데이터는 차량의 주행 정보와 엔진 및 후처리장치 중심의 센서 정보로 구성됩니다. GPS 기반의 위치, 속도 정보는 노선별 운행 효율성을 분석하는 기초가 되며, 엔진 회전수(RPM), 엔진 부하율(Engine Load), 실시간 연료 소모량 데이터는 중형 버스의 운영 효율성과 비용 구조를 파악하는 데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2018년식 모델은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유로 6)를 충족하는 차량이므로, 기존 엔진 데이터 외에 요소수(Urea) 분사량, 배출가스 저감장치(SCR/DPF) 관련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환경적 분석 가치가 더욱 높습니다. 이를 통해 운수업체는 연비 개선뿐만 아니라, 요소수 사용 최적화, DPF 관리 등 친환경 운행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학술적으로는 최신 경유차의 실제 도로 주행 시 배출가스(Real-Driving Emissions, RDE) 특성을 연구하고, 도심 대기 질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더 효율적인 대중교통 정책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인 실증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2018년식 중형 경유 시내버스가 하루 전체 운행 기록을 담고 있는 고정밀 센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마을버스나 특정 노선에 투입되는 중형 버스의 운행 특성, 즉 잦은 가감속과 정차, 공회전이 반복되는 도심 주행 환경(Duty Cycle)을 상세히 반영합니다.
데이터는 차량의 주행 정보와 엔진 및 후처리장치 중심의 센서 정보로 구성됩니다. GPS 기반의 위치, 속도 정보는 노선별 운행 효율성을 분석하는 기초가 되며, 엔진 회전수(RPM), 엔진 부하율(Engine Load), 실시간 연료 소모량 데이터는 중형 버스의 운영 효율성과 비용 구조를 파악하는 데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2018년식 모델은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유로 6)를 충족하는 차량이므로, 기존 엔진 데이터 외에 요소수(Urea) 분사량, 배출가스 저감장치(SCR/DPF) 관련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환경적 분석 가치가 더욱 높습니다. 이를 통해 운수업체는 연비 개선뿐만 아니라, 요소수 사용 최적화, DPF 관리 등 친환경 운행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학술적으로는 최신 경유차의 실제 도로 주행 시 배출가스(Real-Driving Emissions, RDE) 특성을 연구하고, 도심 대기 질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더 효율적인 대중교통 정책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인 실증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2018년식 중형 경유 시내버스가 하루 전체 운행 기록을 담고 있는 고정밀 센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마을버스나 특정 노선에 투입되는 중형 버스의 운행 특성, 즉 잦은 가감속과 정차, 공회전이 반복되는 도심 주행 환경(Duty Cycle)을 상세히 반영합니다.
데이터는 차량의 주행 정보와 엔진 및 후처리장치 중심의 센서 정보로 구성됩니다. GPS 기반의 위치, 속도 정보는 노선별 운행 효율성을 분석하는 기초가 되며, 엔진 회전수(RPM), 엔진 부하율(Engine Load), 실시간 연료 소모량 데이터는 중형 버스의 운영 효율성과 비용 구조를 파악하는 데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2018년식 모델은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유로 6)를 충족하는 차량이므로, 기존 엔진 데이터 외에 요소수(Urea) 분사량, 배출가스 저감장치(SCR/DPF) 관련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환경적 분석 가치가 더욱 높습니다. 이를 통해 운수업체는 연비 개선뿐만 아니라, 요소수 사용 최적화, DPF 관리 등 친환경 운행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학술적으로는 최신 경유차의 실제 도로 주행 시 배출가스(Real-Driving Emissions, RDE) 특성을 연구하고, 도심 대기 질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더 효율적인 대중교통 정책을 수립하는 데 필수적인 실증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