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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결정례 조회 서비스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고충민원에 대해 2013년 이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처리한 약 700여 건의 고충민원 사례를 수록한 결정례집을 기반으로 하며, 각 사례는 행정, 교육, 복지, 주택, 세무, 산업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합니다. 결정례집은 연도별로 발간되며, 주요 사례를 선정하여 처리 결과를 상세히 수록하고 있습니다.제도 개선이나 정책 반영의 기초 자료로 활용 가능하며, 민원 예방에도 기여합니다. 고충민원목록 조회에서 확인 하시려는 결정례의 문서번호 저장 후, 상세조회에서 문서번호를 입력해서 조회하시면 결정례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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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결정례 조회 서비스로 오픈 API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API 유형 REST 데이터포맷 JSON+XML
활용신청 34 키워드 고충민원,결정례,민원,민원사례,정책개선,민원처리,국민신문고,국민권익위원회
등록일 2022-07-18 수정일 2025-09-01
비용부과유무 무료 신청가능 트래픽 개발계정 : 1,000 / 운영계정 : 활용사례 등록시 신청하면 트래픽 증가 가능
심의유형 개발단계 : 자동승인 / 운영단계 : 자동승인
공간범위 시간범위
이용허락범위
참고문서 DOS-SD-AD141_OpenAPI 명세서(V1.2)-등록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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