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JPEG

인천광역시 계양구_계양산 둘레길

계양산은 해발 395m로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계산동, 목상동, 다남동 마을을 두루 감싸며 우뚝 솟아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는 수주악, 안남산, 아남산, 경명산 등 여러 이름으로 불려 왔습니다. 계양산 정상에서는 서쪽으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과 영종대교, 동쪽으로 김포공항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뛰어난 전망을 자랑합니다. 1944년 1월, 인천시 최초의 도시 자연공원으로 지정되어 시 지정 제1호 공원이 되었으며, 현재까지도 시민들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자연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연과 도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계양산은 인천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더하는 힐링의 장소입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인천광역시 계양구_계양산 둘레길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인천광역시 계양구_계양산 둘레길_202205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국정홍보 제공기관 인천광역시 계양구
관리부서명 홍보미디어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이미지 전체 행 1
확장자 JPEG 키워드 사진,계양산,둘레길,생태계,문화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525
등록일 2022-05-31 수정일 2025-08-01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계양산은 해발 395m로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계산동, 목상동, 다남동 마을을 두루 감싸며 우뚝 솟아 있습니다. 역사적으로는 수주악, 안남산, 아남산, 경명산 등 여러 이름으로 불려 왔습니다. 계양산 정상에서는 서쪽으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과 영종대교, 동쪽으로 김포공항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뛰어난 전망을 자랑합니다. 1944년 1월, 인천시 최초의 도시 자연공원으로 지정되어 시 지정 제1호 공원이 되었으며, 현재까지도 시민들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자연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연과 도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계양산은 인천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더하는 힐링의 장소입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