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JPEG

인천광역시 계양구_기록사진 계양산

계양산은 해발 395m로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계산동, 목상동, 다남동 일대를 아우르며 우뚝 솟아 있습니다. 이 산은 역사적으로 지명의 변천에 따라 수주악, 안남산, 아남산, 경명산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왔으며, 지역의 역사성과 문화적 가치를 함께 지니고 있습니다. 계양산 정상에 오르면 서쪽으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과 영종대교, 동쪽으로는 김포공항까지 조망이 가능할 만큼 전망이 뛰어납니다. 1944년 1월에는 인천시 최초의 도시 자연공원으로 지정되어 ‘시 지정 제1호 공원’이라는 상징성을 갖고 있으며, 이후로도 꾸준히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계양산은 단순한 산을 넘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누리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사계절 내내 다양한 등산 코스와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도시 속 대표 휴식처입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인천광역시 계양구_기록사진 계양산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인천광역시 계양구_기록사진 계양산_20220527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국정홍보 제공기관 인천광역시 계양구
관리부서명 홍보미디어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이미지 전체 행 1
확장자 JPEG 키워드 기록,계양산,사진,문화,역사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552
등록일 2022-05-27 수정일 2025-08-01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계양산은 해발 395m로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계산동, 목상동, 다남동 일대를 아우르며 우뚝 솟아 있습니다. 이 산은 역사적으로 지명의 변천에 따라 수주악, 안남산, 아남산, 경명산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왔으며, 지역의 역사성과 문화적 가치를 함께 지니고 있습니다. 계양산 정상에 오르면 서쪽으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과 영종대교, 동쪽으로는 김포공항까지 조망이 가능할 만큼 전망이 뛰어납니다. 1944년 1월에는 인천시 최초의 도시 자연공원으로 지정되어 ‘시 지정 제1호 공원’이라는 상징성을 갖고 있으며, 이후로도 꾸준히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계양산은 단순한 산을 넘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을 누리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사계절 내내 다양한 등산 코스와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도시 속 대표 휴식처입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