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천시와 결빙 시 도로 미끄럼 사고 증가에 따른 교통안전 위험 증대, 경사로와 커브 구간에서의 차량 미끄럼 사고 예방을 위한 노면 개선 필요성 부각, 그리고 기후변화로 인한 집중호우와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대응하는 도로안전 인프라 강화 정책 추진에 따라 보령시는 관내 설치된 미끄럼방지시설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미끄럼방지시설은 특수 포장재료나 표면처리 기법을 통해 도로와 타이어 간의 마찰력을 높여 차량의 제동거리 단축과 조향 안정성 향상을 도모하는 핵심 교통안전시설입니다. 급경사로, 교량 진출입부, 교차로 접근구간, 버스정류장 등 미끄럼 위험이 높은 구간에 집중 설치하여 교통사고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포장재질별 내구성과 성능을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시설 관리와 교체 계획 수립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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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천시와 결빙 시 도로 미끄럼 사고 증가에 따른 교통안전 위험 증대, 경사로와 커브 구간에서의 차량 미끄럼 사고 예방을 위한 노면 개선 필요성 부각, 그리고 기후변화로 인한 집중호우와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대응하는 도로안전 인프라 강화 정책 추진에 따라 보령시는 관내 설치된 미끄럼방지시설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미끄럼방지시설은 특수 포장재료나 표면처리 기법을 통해 도로와 타이어 간의 마찰력을 높여 차량의 제동거리 단축과 조향 안정성 향상을 도모하는 핵심 교통안전시설입니다. 급경사로, 교량 진출입부, 교차로 접근구간, 버스정류장 등 미끄럼 위험이 높은 구간에 집중 설치하여 교통사고 예방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포장재질별 내구성과 성능을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시설 관리와 교체 계획 수립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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