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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보령시_과속방지턱현황

생활도로 내 과속 운행으로 인한 교통사고 증가와 보행자 안전 위협 문제 심화, 어린이보호구역과 주거지역 내 속도 저감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 정책 강화, 그리고 안전속도 5030 정책 시행과 보행자 중심의 교통안전 환경 조성 필요성 증대에 따라 보령시는 관내 설치된 과속방지턱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과속방지턱은 물리적 속도 저감시설로서 운전자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감속을 유도하여 생활도로와 보행자가 많은 구간에서 교통사고 위험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재료별 내구성과 소음 발생 정도, 형태별 속도 저감 효과, 높이와 연장에 따른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최적의 과속방지턱 설치 기준을 마련하고, 기존 시설의 개선 필요성 평가와 신규 설치 우선순위 결정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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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보령시_과속방지턱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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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충청남도 보령시_과속방지턱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충청남도 보령시_과속방지턱현황_20240828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도로 제공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관리부서명 홍보미디어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28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385
확장자 CSV 키워드 과속방지턱,속도저감,생활도로안전,교통사고예방,보행자안전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687 다운로드(바로가기) 34
등록일 2024-08-28 수정일 2025-08-28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생활도로 내 과속 운행으로 인한 교통사고 증가와 보행자 안전 위협 문제 심화, 어린이보호구역과 주거지역 내 속도 저감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 정책 강화, 그리고 안전속도 5030 정책 시행과 보행자 중심의 교통안전 환경 조성 필요성 증대에 따라 보령시는 관내 설치된 과속방지턱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과속방지턱은 물리적 속도 저감시설로서 운전자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감속을 유도하여 생활도로와 보행자가 많은 구간에서 교통사고 위험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재료별 내구성과 소음 발생 정도, 형태별 속도 저감 효과, 높이와 연장에 따른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최적의 과속방지턱 설치 기준을 마련하고, 기존 시설의 개선 필요성 평가와 신규 설치 우선순위 결정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단위: 과속방지턱높이 cm / 과속방지턱폭 cm / 과속방지턱연장 cm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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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충청남도 보령시_과속방지턱현황_20240828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도로 제공기관 충청남도 보령시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28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385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과속방지턱,속도저감,생활도로안전,교통사고예방,보행자안전
등록일 2024-08-28 수정일 2025-08-28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생활도로 내 과속 운행으로 인한 교통사고 증가와 보행자 안전 위협 문제 심화, 어린이보호구역과 주거지역 내 속도 저감을 통한 교통사고 예방 정책 강화, 그리고 안전속도 5030 정책 시행과 보행자 중심의 교통안전 환경 조성 필요성 증대에 따라 보령시는 관내 설치된 과속방지턱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과속방지턱은 물리적 속도 저감시설로서 운전자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감속을 유도하여 생활도로와 보행자가 많은 구간에서 교통사고 위험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재료별 내구성과 소음 발생 정도, 형태별 속도 저감 효과, 높이와 연장에 따른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최적의 과속방지턱 설치 기준을 마련하고, 기존 시설의 개선 필요성 평가와 신규 설치 우선순위 결정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단위: 과속방지턱높이 cm / 과속방지턱폭 cm / 과속방지턱연장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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