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학업성취도 평가는 표집평가로 234개 고등학교에서 총 11,557명의 학생을 표집하여 시행하고 결과를 산출하였다. 주요 분석 결과, 국어는 4수준(우수학력), 3수준(보통학력), 2수준(기초학력), 1수준(노력 요망)의 학생 비율이 각각 28.8%, 48.7%, 18.5%, 4.0%로 나타났으며, 수학은 각 수준별 학생 비율이 29.3%, 36.2%, 25.5%, 9.0%로 나타났다. 영어는 4수준, 3수준, 2수준, 1수준의 학생 비율이 각각 40.0%, 38.8%, 17.6%, 3.6%로 나타났다.
2019년 학업성취도 평가는 표집평가로 234개 고등학교에서 총 11,557명의 학생을 표집하여 시행하고 결과를 산출하였다. 주요 분석 결과, 국어는 4수준(우수학력), 3수준(보통학력), 2수준(기초학력), 1수준(노력 요망)의 학생 비율이 각각 28.8%, 48.7%, 18.5%, 4.0%로 나타났으며, 수학은 각 수준별 학생 비율이 29.3%, 36.2%, 25.5%, 9.0%로 나타났다. 영어는 4수준, 3수준, 2수준, 1수준의 학생 비율이 각각 40.0%, 38.8%, 17.6%, 3.6%로 나타났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한국교육과정평가원_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고등학교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2019년 학업성취도 평가는 표집평가로 234개 고등학교에서 총 11,557명의 학생을 표집하여 시행하고 결과를 산출하였다. 주요 분석 결과, 국어는 4수준(우수학력), 3수준(보통학력), 2수준(기초학력), 1수준(노력 요망)의 학생 비율이 각각 28.8%, 48.7%, 18.5%, 4.0%로 나타났으며, 수학은 각 수준별 학생 비율이 29.3%, 36.2%, 25.5%, 9.0%로 나타났다. 영어는 4수준, 3수준, 2수준, 1수준의 학생 비율이 각각 40.0%, 38.8%, 17.6%, 3.6%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