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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교과용도서 발행 체제의 재구조화 연구

본 연구에서는 교과용도서 관련 정책이 국가에 의한 교육 통제에서 국가 기본 책무 내지는 공공서비스 개념으로 재개념화되어야 한다는 점을 전제로, 자율성 높은 발행 제도와 기존 국가 주도 발행 체제, 즉 심사형 제도의 상호 보완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합리적이면서도 자율성 높은 교과용도서 발행 체제 재구조화 방안과 이의 실현을 위한 법적·제도적 지원 방안을 찾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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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교과용도서 발행 체제의 재구조화 연구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교과용도서 발행 체제의 재구조화 연구_20201230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기획조정본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교과용도서,발행체제,재구조화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33
등록일 2021-06-22 수정일 2021-06-2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resrchBoard/view.do?seq=694&s=kice&m=030109
설명 본 연구에서는 교과용도서 관련 정책이 국가에 의한 교육 통제에서 국가 기본 책무 내지는 공공서비스 개념으로 재개념화되어야 한다는 점을 전제로, 자율성 높은 발행 제도와 기존 국가 주도 발행 체제, 즉 심사형 제도의 상호 보완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합리적이면서도 자율성 높은 교과용도서 발행 체제 재구조화 방안과 이의 실현을 위한 법적·제도적 지원 방안을 찾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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