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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 효과평가 관련 데이터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진행한 공익광고 캠페인에 대한 광고효과평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공익광고 효과 평가를 위해 구조화된 질문지를 이용한 온라인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서울 및 6대 광역시 만 15~64세 이하 남녀 1,000명이 응답한 결과입니다.
- 조사 데이터는 세부 속성 평가(주제 적절성, 크리에이티브, 태도/행동/변화, 사회적 기여 및 공익성), 광고접촉(최초상기율, 비보조상기율, 인지도, 인지경로), 시청자 반응(사전 시청 경험, 메시지 전달력, 시청자 수용도, 광고 포인트) 자료를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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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 효과평가 관련 데이터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 효과평가 관련 데이터_20231231
분류체계 통신 - 방송통신 제공기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관리부서명 미디어데이터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방송법73조(방송광고 등) ④방송사업자 및 전광판방송사업자는 공공의 이익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제작된 비상업적 공익광고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비율 이상 편성하여야 한다. <개정 2020.6.9>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자동 갱신)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00
확장자 XLSX 키워드 공익광고,방송,효과평가,kobaco,시청자반응,IPA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1508 다운로드(바로가기) 898
등록일 2024-03-06 수정일 2025-08-13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psadata.kobaco.co.kr/effect_evaluation/list.do
설명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진행한 공익광고 캠페인에 대한 광고효과평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공익광고 효과 평가를 위해 구조화된 질문지를 이용한 온라인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서울 및 6대 광역시 만 15~64세 이하 남녀 1,000명이 응답한 결과입니다.
- 조사 데이터는 세부 속성 평가(주제 적절성, 크리에이티브, 태도/행동/변화, 사회적 기여 및 공익성), 광고접촉(최초상기율, 비보조상기율, 인지도, 인지경로), 시청자 반응(사전 시청 경험, 메시지 전달력, 시청자 수용도, 광고 포인트) 자료를 포함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익광고 리스트를 클릭 후, 유튜브 영상 아래의 3개 탭에서 데이터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세부 속성 평가(IPA), 광고 접촉, 시청자 반응 ]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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