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XLSX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 주제선정 관련 데이터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공익광고 주제선정을 위한 국민여론조사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공익광고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포용하면서 동시대적 주요 의제와 국민의 니즈를 표현할 수 있도록 시의성 있는 주제선정을 위한 조사 데이터입니다.
- 크게 사회 이슈 트렌드 모니터링, 국민 여론 트렌드 모니터링, 전문가 의견 세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사회 이슈 트렌드 모니터링은 12개 분야별 세부주제, 키워드의 빈도를 제공합니다. 국민 여론 트렌드 모니터링은 공익광고 제작이 필요한 주제, 시급한 분야 및 주제에 대한 연령대별 자료를 제공합니다. 전문가 의견은 12개 분야 및 주제별 빈도수를 제공합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 주제선정 관련 데이터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공익광고 주제선정 관련 데이터_20231130
분류체계 통신 - 방송통신 제공기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관리부서명 미디어데이터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방송법73조(방송광고 등) ④방송사업자 및 전광판방송사업자는 공공의 이익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제작된 비상업적 공익광고를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비율 이상 편성하여야 한다. <개정 2020.6.9>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자동 갱신)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498
확장자 XLSX 키워드 공익광고,방송,주제선정,kobaco,사회이슈,국민여론,전문가의견,분야별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283 다운로드(바로가기) 113
등록일 2024-03-06 수정일 2025-08-13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psadata.kobaco.co.kr/topic_selection/process.do
설명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공익광고 주제선정을 위한 국민여론조사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공익광고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포용하면서 동시대적 주요 의제와 국민의 니즈를 표현할 수 있도록 시의성 있는 주제선정을 위한 조사 데이터입니다.
- 크게 사회 이슈 트렌드 모니터링, 국민 여론 트렌드 모니터링, 전문가 의견 세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사회 이슈 트렌드 모니터링은 12개 분야별 세부주제, 키워드의 빈도를 제공합니다. 국민 여론 트렌드 모니터링은 공익광고 제작이 필요한 주제, 시급한 분야 및 주제에 대한 연령대별 자료를 제공합니다. 전문가 의견은 12개 분야 및 주제별 빈도수를 제공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연도별로 ('사회 이슈 트렌드 모니터링', '국민 여론 트렌드 모니터링', '전문가 의견 반영') 선택 후 '데이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xlsx포맷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