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이 운영하는 민원상담 창구를 통해 접수된 연금 관련 상담 건의 유형 및 내용을 분석한 통계자료입니다. 급여청구, 연금과세, 연금생활자, 연금정지, 개시연령 등 공무원연금업무 전반에 대한 민원상담 내역을 기반으로 월별 발생 추이 비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각 상담 유형별 건수를 기반으로 문의가 집중되는 연금업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상담 유형 건수의 시계열적 변화를 통해 제도 변화에 대한 민원 증가 추세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원처리체계 개선, 매뉴얼 제작 등 기초자료로 업무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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