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개발원_한국교육개발원_2017년 기본연구_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 I_대학 교육과정 혁신을 중심으로

본 데이터는 '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I): 대학 교육과정 혁신을 중심으로' 연구의 원문 데이터로, 본 연구는 사회 수요에 부응하는 창의 인재 양성에 필요한 대학 교육과정 혁신의 지속성, 실효성을 담보하기 위해 전공과 교양을 양축으로 하는 교육과정과 더불어, 학사 운영을 중심으로 대학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와 문제점을 도출하여 대학 교육과정 혁신을 위한 통합적인 교육과정 정책 방안을 제시하고자 수행되었습니다.
해당 보고서는 다년도 연구의 1차년도 연구로, 2018, 2019년도에 연속적으로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자료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사례 분석, 주요국의 사례, 면담 조사 분석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개발원_한국교육개발원_2017년 기본연구_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 I_대학 교육과정 혁신을 중심으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개발원_2017년 기본연구_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I): 대학 교육과정 혁신을 중심으로_20171231
분류체계 교육 - 고등교육 제공기관 한국교육개발원
관리부서명 성과확산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고등교육 정책,교원역량,대학 교육과정,교육혁신,대학교육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41
등록일 2020-11-06 수정일 2025-12-0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edi.re.kr/khome/main/research/selectPubForm.do?plNum0=11596
설명 본 데이터는 '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I): 대학 교육과정 혁신을 중심으로' 연구의 원문 데이터로, 본 연구는 사회 수요에 부응하는 창의 인재 양성에 필요한 대학 교육과정 혁신의 지속성, 실효성을 담보하기 위해 전공과 교양을 양축으로 하는 교육과정과 더불어, 학사 운영을 중심으로 대학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와 문제점을 도출하여 대학 교육과정 혁신을 위한 통합적인 교육과정 정책 방안을 제시하고자 수행되었습니다.
해당 보고서는 다년도 연구의 1차년도 연구로, 2018, 2019년도에 연속적으로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자료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사례 분석, 주요국의 사례, 면담 조사 분석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공누리 부착 유형을 참조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