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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_결함신고 및 리콜현황 통계

1. 형식: 웹페이지 기반 조회

2. 내용 요약
■ 신고유형별(국산/수입): 해당 월 기준 국산자동차와 수입자동차에 대해 신고된 결함 건수 (예시: 국산 5,889건, 수입 2,142건)
■ 제조사별: 제조사 기준으로 신고된 전체 결함 건수 (예시: 총 8,031건)
■ 장치별: 결함이 발생한 주요 장치(예: 엔진, 브레이크 등) 단위로 분류된 신고 건수
■ 접수경로별: 신고가 이루어진 경로 구분 (온라인, 오프라인, 국민신문고, 한국소비자원, 검사소 등) 및 각각의 접수 건수
■ 월별 통계: 선택한 연도의 월별 결함 신고 건수를 조회 가능하며, 특정 월 클릭 시 상세 내역 제공

3. 활용 예제
■ 자동차 제조사 및 수입사가 자사 차량의 결함 다발 부위 및 신고 경로 분석을 통해 사전 품질 개선 조치 수립
■ 국토교통부 등 정부기관이 결함 다발 차량에 대한 리콜 시행 여부 판단, 소비자 보호 정책 수립 자료로 활용
■ 소비자가 차량 구매 전 제조사 및 차종별 결함 신고 이력을 확인하여 구매 판단에 참고자료로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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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국토교통부_결함신고 및 리콜현황 통계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토교통부_결함신고 및 리콜현황 통계_20201028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물류등기타 제공기관 국토교통부
관리부서명 자동차정책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1-10-28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XLS 키워드 제작사별,장치별,신고현황,리콜,자동차,신고,고장,결함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60
등록일 2020-10-28 수정일 2025-11-17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car.go.kr/rs/stats/scList.do
설명 1. 형식: 웹페이지 기반 조회

2. 내용 요약
■ 신고유형별(국산/수입): 해당 월 기준 국산자동차와 수입자동차에 대해 신고된 결함 건수 (예시: 국산 5,889건, 수입 2,142건)
■ 제조사별: 제조사 기준으로 신고된 전체 결함 건수 (예시: 총 8,031건)
■ 장치별: 결함이 발생한 주요 장치(예: 엔진, 브레이크 등) 단위로 분류된 신고 건수
■ 접수경로별: 신고가 이루어진 경로 구분 (온라인, 오프라인, 국민신문고, 한국소비자원, 검사소 등) 및 각각의 접수 건수
■ 월별 통계: 선택한 연도의 월별 결함 신고 건수를 조회 가능하며, 특정 월 클릭 시 상세 내역 제공

3. 활용 예제
■ 자동차 제조사 및 수입사가 자사 차량의 결함 다발 부위 및 신고 경로 분석을 통해 사전 품질 개선 조치 수립
■ 국토교통부 등 정부기관이 결함 다발 차량에 대한 리콜 시행 여부 판단, 소비자 보호 정책 수립 자료로 활용
■ 소비자가 차량 구매 전 제조사 및 차종별 결함 신고 이력을 확인하여 구매 판단에 참고자료로 활용 가능
기타 유의사항 연도별 조회하여 다운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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