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개발원_2019년 기본연구_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2019년에 발간된 본 데이터는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의 보고서 원문 데이터입니다.
총 6개년 연구 중 5차년도 연구인 본 연구는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의 핵심역량(key competencies)의 분포와 추이를 모니터링하였으며, 학생 역량의 자기보고식 측정 방안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Social desirability bias) 등에 따른 차별기능문항 분석(Differential item functioning)을 수행하고, 집단별 응답 패턴 차이의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자기보고식 문항의 타당도와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자료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차 연도 조사 결과 분석 및 1~5차 연도 결과 종합, 심미적 감성 역량 평가도구 개발, 지식정보처리 역량 개념분석 및 평가 방안, 요약⋅논의⋅제언 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개발원_2019년 기본연구_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개발원_2019년 기본연구_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_20191231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개발원
관리부서명 성과확산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심미적 감성 역량,사회적 바람직성 편향,차별기능문항 분석,문화적 감수성,공감적 이해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43
등록일 2020-10-23 수정일 2025-12-1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edi.re.kr/khome/main/research/selectPubForm.do?plNum0=12784
설명 2019년에 발간된 본 데이터는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의 보고서 원문 데이터입니다.
총 6개년 연구 중 5차년도 연구인 본 연구는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의 핵심역량(key competencies)의 분포와 추이를 모니터링하였으며, 학생 역량의 자기보고식 측정 방안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Social desirability bias) 등에 따른 차별기능문항 분석(Differential item functioning)을 수행하고, 집단별 응답 패턴 차이의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자기보고식 문항의 타당도와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자료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차 연도 조사 결과 분석 및 1~5차 연도 결과 종합, 심미적 감성 역량 평가도구 개발, 지식정보처리 역량 개념분석 및 평가 방안, 요약⋅논의⋅제언 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공누리 부착 유형을 참조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