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발간된 본 데이터는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의 보고서 원문 데이터입니다. 총 6개년 연구 중 5차년도 연구인 본 연구는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의 핵심역량(key competencies)의 분포와 추이를 모니터링하였으며, 학생 역량의 자기보고식 측정 방안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Social desirability bias) 등에 따른 차별기능문항 분석(Differential item functioning)을 수행하고, 집단별 응답 패턴 차이의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자기보고식 문항의 타당도와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자료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차 연도 조사 결과 분석 및 1~5차 연도 결과 종합, 심미적 감성 역량 평가도구 개발, 지식정보처리 역량 개념분석 및 평가 방안, 요약⋅논의⋅제언 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2019년에 발간된 본 데이터는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의 보고서 원문 데이터입니다. 총 6개년 연구 중 5차년도 연구인 본 연구는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의 핵심역량(key competencies)의 분포와 추이를 모니터링하였으며, 학생 역량의 자기보고식 측정 방안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Social desirability bias) 등에 따른 차별기능문항 분석(Differential item functioning)을 수행하고, 집단별 응답 패턴 차이의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자기보고식 문항의 타당도와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자료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차 연도 조사 결과 분석 및 1~5차 연도 결과 종합, 심미적 감성 역량 평가도구 개발, 지식정보처리 역량 개념분석 및 평가 방안, 요약⋅논의⋅제언 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공누리 부착 유형을 참조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한국교육개발원_2019년 기본연구_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2019년에 발간된 본 데이터는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의 보고서 원문 데이터입니다. 총 6개년 연구 중 5차년도 연구인 본 연구는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의 핵심역량(key competencies)의 분포와 추이를 모니터링하였으며, 학생 역량의 자기보고식 측정 방안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사회적 바람직성 편향(Social desirability bias) 등에 따른 차별기능문항 분석(Differential item functioning)을 수행하고, 집단별 응답 패턴 차이의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자기보고식 문항의 타당도와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자료는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차 연도 조사 결과 분석 및 1~5차 연도 결과 종합, 심미적 감성 역량 평가도구 개발, 지식정보처리 역량 개념분석 및 평가 방안, 요약⋅논의⋅제언 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