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보고서는 2019년도 교육통계조사에 따라 전국 일반고등학교가 보유한 데스크톱·노트북 등 컴퓨터 보유 현황을 시도별로 집계한 PDF 형식의 통계자료입니다. 각 시·도에 등록된 고등학교별 컴퓨터 수, 교사용·학생용 구분, 학급당 컴퓨터 비율 등 세부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며, **통계청 지정통계(승인번호 334001호)**로서 신뢰성과 공식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산하 교육데이터담당관이 집계했으며, 자료는 교육 정책 수립과 학교 정보화 현황 분석, 지역 간 디지털 인프라 격차 평가, 교실 내 ICT 교육 기반 점검, 예산 배분 및 교육 기회 평등성 확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초 통계입니다
이 보고서는 2019년도 교육통계조사에 따라 전국 일반고등학교가 보유한 데스크톱·노트북 등 컴퓨터 보유 현황을 시도별로 집계한 PDF 형식의 통계자료입니다. 각 시·도에 등록된 고등학교별 컴퓨터 수, 교사용·학생용 구분, 학급당 컴퓨터 비율 등 세부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며, **통계청 지정통계(승인번호 334001호)**로서 신뢰성과 공식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산하 교육데이터담당관이 집계했으며, 자료는 교육 정책 수립과 학교 정보화 현황 분석, 지역 간 디지털 인프라 격차 평가, 교실 내 ICT 교육 기반 점검, 예산 배분 및 교육 기회 평등성 확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초 통계입니다
이 보고서는 2019년도 교육통계조사에 따라 전국 일반고등학교가 보유한 데스크톱·노트북 등 컴퓨터 보유 현황을 시도별로 집계한 PDF 형식의 통계자료입니다. 각 시·도에 등록된 고등학교별 컴퓨터 수, 교사용·학생용 구분, 학급당 컴퓨터 비율 등 세부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며, **통계청 지정통계(승인번호 334001호)**로서 신뢰성과 공식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산하 교육데이터담당관이 집계했으며, 자료는 교육 정책 수립과 학교 정보화 현황 분석, 지역 간 디지털 인프라 격차 평가, 교실 내 ICT 교육 기반 점검, 예산 배분 및 교육 기회 평등성 확보 등의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기초 통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