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일반기타 수송실적(톤-키로)은 광재, 종이, 황산 등 다양한 일반기타 화물을 철도를 통해 운송한 거리와 물동량을 연도별로 합산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여기에서 ‘톤-키로’란 각 화물의 무게(톤수)와 운송 거리(㎞)를 곱한 값을 의미하므로, 해당 데이터는 연도별·품목별로 일반기타 화물의 총 수송 규모와 철도 물류의 변동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면 연도별 일반기타 화물의 전체 운송량 및 운송거리가 증가·감소하는 추세, 특정 시기에 특정 품목(예: 광재, 종이, 황산 등)의 수송이 활발해지는 양상, 또는 산업 구조나 물류 수요 변화에 따른 운송 효율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품목(시멘트, 컨테이너, 석탄 등)과의 비교를 통해 물류 패턴이나 산업별 운송 전략 변화를 유추하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국가 철도물류 및 교통 정책 수립, 산업별 화물 수송시장 분석, 물동량 예측, 도시 및 지역경제 연구 등에서 중요하게 참고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환경정책, 에너지 정책 효과 평가, 철도물류 시설 투자계획, 학술 논문이나 정책 보고서 등 공공·민간 모든 분야에서 신뢰성 높은 통계 근거자료로 폭넓게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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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기타 화물 운송 규모,운송 거리 변동,품목별 수송 패턴,산업 구조 영향,운송 효율 변화,물류 패턴 비교,철도 물류 정책,물동량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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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6
등록일
2020-09-29
수정일
2025-09-0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일반기타 수송실적(톤-키로)은 광재, 종이, 황산 등 다양한 일반기타 화물을 철도를 통해 운송한 거리와 물동량을 연도별로 합산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여기에서 ‘톤-키로’란 각 화물의 무게(톤수)와 운송 거리(㎞)를 곱한 값을 의미하므로, 해당 데이터는 연도별·품목별로 일반기타 화물의 총 수송 규모와 철도 물류의 변동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면 연도별 일반기타 화물의 전체 운송량 및 운송거리가 증가·감소하는 추세, 특정 시기에 특정 품목(예: 광재, 종이, 황산 등)의 수송이 활발해지는 양상, 또는 산업 구조나 물류 수요 변화에 따른 운송 효율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품목(시멘트, 컨테이너, 석탄 등)과의 비교를 통해 물류 패턴이나 산업별 운송 전략 변화를 유추하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국가 철도물류 및 교통 정책 수립, 산업별 화물 수송시장 분석, 물동량 예측, 도시 및 지역경제 연구 등에서 중요하게 참고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환경정책, 에너지 정책 효과 평가, 철도물류 시설 투자계획, 학술 논문이나 정책 보고서 등 공공·민간 모든 분야에서 신뢰성 높은 통계 근거자료로 폭넓게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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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일반기타 수송실적(톤-키로)은 광재, 종이, 황산 등 다양한 일반기타 화물을 철도를 통해 운송한 거리와 물동량을 연도별로 합산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여기에서 ‘톤-키로’란 각 화물의 무게(톤수)와 운송 거리(㎞)를 곱한 값을 의미하므로, 해당 데이터는 연도별·품목별로 일반기타 화물의 총 수송 규모와 철도 물류의 변동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면 연도별 일반기타 화물의 전체 운송량 및 운송거리가 증가·감소하는 추세, 특정 시기에 특정 품목(예: 광재, 종이, 황산 등)의 수송이 활발해지는 양상, 또는 산업 구조나 물류 수요 변화에 따른 운송 효율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품목(시멘트, 컨테이너, 석탄 등)과의 비교를 통해 물류 패턴이나 산업별 운송 전략 변화를 유추하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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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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