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유류 수송실적(톤-키로) 데이터는 휘발유, 방카씨유 등 다양한 유류를 철도로 운송한 실적을 연도별, 거리(톤-키로, 즉 화물 무게와 운송 거리의 곱) 단위로 집계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각 연도별로 실제로 철도를 통해 운송된 유류의 총 규모와 물동량 변동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분석하면 유류 운송실적의 연도별 추이, 특정 시기에 유류 수송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원인(예: 산업 구조 변화, 에너지 정책, 경기 변동 등), 그리고 철도의 화물운송 효율성과 친환경 물류정책 실현 정도 등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 철도-도로 등 경쟁 운송수단과 점유율 변화, 유류 이외 다른 화물과의 수송실적 비교, 에너지 소비 유형 변화 등도 인사이트로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철도 물류시장 분석, 물동량 예측, 국가 교통·물류정책 수립, 에너지 수요 연구, 환경정책 효과 평가, 학술 논문, 각종 운송·물류업계 보고서 작성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류 이외 수송품(시멘트, 석탄 등)과 합산해 전체 화물 운송 패턴을 분석하거나, 특정 연도 및 정책 전환 전후의 비교 연구 등에도 신뢰성 높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류 운송량 추이,운송 거리 연동,산업 구조 변화, 에너지 정책 영향,화물 운송 효율성,경쟁 운송수단 점유율,친환경 물류 정책,물류시장 분석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626
등록일
2020-09-29
수정일
2025-09-0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유류 수송실적(톤-키로) 데이터는 휘발유, 방카씨유 등 다양한 유류를 철도로 운송한 실적을 연도별, 거리(톤-키로, 즉 화물 무게와 운송 거리의 곱) 단위로 집계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각 연도별로 실제로 철도를 통해 운송된 유류의 총 규모와 물동량 변동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분석하면 유류 운송실적의 연도별 추이, 특정 시기에 유류 수송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원인(예: 산업 구조 변화, 에너지 정책, 경기 변동 등), 그리고 철도의 화물운송 효율성과 친환경 물류정책 실현 정도 등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 철도-도로 등 경쟁 운송수단과 점유율 변화, 유류 이외 다른 화물과의 수송실적 비교, 에너지 소비 유형 변화 등도 인사이트로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철도 물류시장 분석, 물동량 예측, 국가 교통·물류정책 수립, 에너지 수요 연구, 환경정책 효과 평가, 학술 논문, 각종 운송·물류업계 보고서 작성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류 이외 수송품(시멘트, 석탄 등)과 합산해 전체 화물 운송 패턴을 분석하거나, 특정 연도 및 정책 전환 전후의 비교 연구 등에도 신뢰성 높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유류 운송량 추이,운송 거리 연동,산업 구조 변화, 에너지 정책 영향,화물 운송 효율성,경쟁 운송수단 점유율,친환경 물류 정책,물류시장 분석
등록일
2020-09-29
수정일
2025-09-0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유류 수송실적(톤-키로) 데이터는 휘발유, 방카씨유 등 다양한 유류를 철도로 운송한 실적을 연도별, 거리(톤-키로, 즉 화물 무게와 운송 거리의 곱) 단위로 집계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각 연도별로 실제로 철도를 통해 운송된 유류의 총 규모와 물동량 변동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분석하면 유류 운송실적의 연도별 추이, 특정 시기에 유류 수송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원인(예: 산업 구조 변화, 에너지 정책, 경기 변동 등), 그리고 철도의 화물운송 효율성과 친환경 물류정책 실현 정도 등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 철도-도로 등 경쟁 운송수단과 점유율 변화, 유류 이외 다른 화물과의 수송실적 비교, 에너지 소비 유형 변화 등도 인사이트로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철도 물류시장 분석, 물동량 예측, 국가 교통·물류정책 수립, 에너지 수요 연구, 환경정책 효과 평가, 학술 논문, 각종 운송·물류업계 보고서 작성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류 이외 수송품(시멘트, 석탄 등)과 합산해 전체 화물 운송 패턴을 분석하거나, 특정 연도 및 정책 전환 전후의 비교 연구 등에도 신뢰성 높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류 운송량 추이,운송 거리 연동,산업 구조 변화, 에너지 정책 영향,화물 운송 효율성,경쟁 운송수단 점유율,친환경 물류 정책,물류시장 분석
등록일
2020-09-29
수정일
2025-09-0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유류 수송실적(톤-키로) 데이터는 휘발유, 방카씨유 등 다양한 유류를 철도로 운송한 실적을 연도별, 거리(톤-키로, 즉 화물 무게와 운송 거리의 곱) 단위로 집계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각 연도별로 실제로 철도를 통해 운송된 유류의 총 규모와 물동량 변동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분석하면 유류 운송실적의 연도별 추이, 특정 시기에 유류 수송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원인(예: 산업 구조 변화, 에너지 정책, 경기 변동 등), 그리고 철도의 화물운송 효율성과 친환경 물류정책 실현 정도 등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 철도-도로 등 경쟁 운송수단과 점유율 변화, 유류 이외 다른 화물과의 수송실적 비교, 에너지 소비 유형 변화 등도 인사이트로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철도 물류시장 분석, 물동량 예측, 국가 교통·물류정책 수립, 에너지 수요 연구, 환경정책 효과 평가, 학술 논문, 각종 운송·물류업계 보고서 작성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류 이외 수송품(시멘트, 석탄 등)과 합산해 전체 화물 운송 패턴을 분석하거나, 특정 연도 및 정책 전환 전후의 비교 연구 등에도 신뢰성 높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유류 운송량 추이,운송 거리 연동,산업 구조 변화, 에너지 정책 영향,화물 운송 효율성,경쟁 운송수단 점유율,친환경 물류 정책,물류시장 분석
등록일
2020-09-29
수정일
2025-09-0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유류 수송실적(톤-키로) 데이터는 휘발유, 방카씨유 등 다양한 유류를 철도로 운송한 실적을 연도별, 거리(톤-키로, 즉 화물 무게와 운송 거리의 곱) 단위로 집계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각 연도별로 실제로 철도를 통해 운송된 유류의 총 규모와 물동량 변동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를 분석하면 유류 운송실적의 연도별 추이, 특정 시기에 유류 수송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원인(예: 산업 구조 변화, 에너지 정책, 경기 변동 등), 그리고 철도의 화물운송 효율성과 친환경 물류정책 실현 정도 등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 철도-도로 등 경쟁 운송수단과 점유율 변화, 유류 이외 다른 화물과의 수송실적 비교, 에너지 소비 유형 변화 등도 인사이트로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철도 물류시장 분석, 물동량 예측, 국가 교통·물류정책 수립, 에너지 수요 연구, 환경정책 효과 평가, 학술 논문, 각종 운송·물류업계 보고서 작성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류 이외 수송품(시멘트, 석탄 등)과 합산해 전체 화물 운송 패턴을 분석하거나, 특정 연도 및 정책 전환 전후의 비교 연구 등에도 신뢰성 높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