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화물열차 운행횟수 데이터는 소화물, 컨테이너 등 다양한 화물열차의 연도별 실제 운행 횟수와 함께, 열차종별, 연도별, 그리고 열차가 운행한 총 거리를 집계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매년 어떤 종류의 화물열차가 얼마나 자주 운행되었는지, 그리고 전체적인 운행거리가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연도, 열차종, 운행횟수, 열차키로(운행거리의 총합) 등 항목이 포함되어, 화물철도 운송의 장기적 트렌드와 실적 변화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화물열차의 운행량 추이 변화, 특정 화물종(예: 컨테이너, 소화물)의 비중 증감, 노선이나 차량 도입 효과, 정책 변화에 따른 화물운송 효율성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행횟수와 열차키로를 종합하여, 연도별로 국내 물류·유통 흐름과 산업 구조 변동이 화물철도 교통에 미친 영향을 평가하거나, 특정 노선 중심의 화물 집중 현상, 운송 효율성 증대 여부를 실증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국가 및 공공기관의 철도물류 정책 수립, 화물 수송시장 분석, 운송 물동량 예측, 철도 인프라 투자 및 확장 계획, 물류·유통업계의 정책 보고서와 학술 연구 등에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정책·에너지 정책 효과 평가와, 민간·공공부문 신사업 기획, 도시 및 지역경제 연구에서도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근거 자료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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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열차 운행횟수 추이,열차종별 운행 변화,운행거리 변동,화물 수송 효율성,정책 영향,노선별 화물 집중,물류-유통 흐름,철도물류 투자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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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바로가기)
819
등록일
2020-09-29
수정일
2025-09-0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화물열차 운행횟수 데이터는 소화물, 컨테이너 등 다양한 화물열차의 연도별 실제 운행 횟수와 함께, 열차종별, 연도별, 그리고 열차가 운행한 총 거리를 집계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매년 어떤 종류의 화물열차가 얼마나 자주 운행되었는지, 그리고 전체적인 운행거리가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연도, 열차종, 운행횟수, 열차키로(운행거리의 총합) 등 항목이 포함되어, 화물철도 운송의 장기적 트렌드와 실적 변화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화물열차의 운행량 추이 변화, 특정 화물종(예: 컨테이너, 소화물)의 비중 증감, 노선이나 차량 도입 효과, 정책 변화에 따른 화물운송 효율성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행횟수와 열차키로를 종합하여, 연도별로 국내 물류·유통 흐름과 산업 구조 변동이 화물철도 교통에 미친 영향을 평가하거나, 특정 노선 중심의 화물 집중 현상, 운송 효율성 증대 여부를 실증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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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열차 운행횟수 추이,열차종별 운행 변화,운행거리 변동,화물 수송 효율성,정책 영향,노선별 화물 집중,물류-유통 흐름,철도물류 투자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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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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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의 연도별 화물열차 운행횟수 데이터는 소화물, 컨테이너 등 다양한 화물열차의 연도별 실제 운행 횟수와 함께, 열차종별, 연도별, 그리고 열차가 운행한 총 거리를 집계한 공식 통계 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매년 어떤 종류의 화물열차가 얼마나 자주 운행되었는지, 그리고 전체적인 운행거리가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연도, 열차종, 운행횟수, 열차키로(운행거리의 총합) 등 항목이 포함되어, 화물철도 운송의 장기적 트렌드와 실적 변화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화물열차의 운행량 추이 변화, 특정 화물종(예: 컨테이너, 소화물)의 비중 증감, 노선이나 차량 도입 효과, 정책 변화에 따른 화물운송 효율성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행횟수와 열차키로를 종합하여, 연도별로 국내 물류·유통 흐름과 산업 구조 변동이 화물철도 교통에 미친 영향을 평가하거나, 특정 노선 중심의 화물 집중 현상, 운송 효율성 증대 여부를 실증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국가 및 공공기관의 철도물류 정책 수립, 화물 수송시장 분석, 운송 물동량 예측, 철도 인프라 투자 및 확장 계획, 물류·유통업계의 정책 보고서와 학술 연구 등에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정책·에너지 정책 효과 평가와, 민간·공공부문 신사업 기획, 도시 및 지역경제 연구에서도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근거 자료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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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열차 운행횟수 추이,열차종별 운행 변화,운행거리 변동,화물 수송 효율성,정책 영향,노선별 화물 집중,물류-유통 흐름,철도물류 투자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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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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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료는 국가 및 공공기관의 철도물류 정책 수립, 화물 수송시장 분석, 운송 물동량 예측, 철도 인프라 투자 및 확장 계획, 물류·유통업계의 정책 보고서와 학술 연구 등에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정책·에너지 정책 효과 평가와, 민간·공공부문 신사업 기획, 도시 및 지역경제 연구에서도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근거 자료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화물열차 운행횟수 추이,열차종별 운행 변화,운행거리 변동,화물 수송 효율성,정책 영향,노선별 화물 집중,물류-유통 흐름,철도물류 투자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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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료는 국가 및 공공기관의 철도물류 정책 수립, 화물 수송시장 분석, 운송 물동량 예측, 철도 인프라 투자 및 확장 계획, 물류·유통업계의 정책 보고서와 학술 연구 등에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정책·에너지 정책 효과 평가와, 민간·공공부문 신사업 기획, 도시 및 지역경제 연구에서도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근거 자료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