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_1동선 확보역사 현황’ 데이터는 1동선이 확보된 역사의 현황을 보여주는 자료로, 여기서 ‘1동선’은 교통약자(장애인, 고령자 등)가 역의 출입구(지상)에서부터 대합실, 승강장까지 엘리베이터 등 이동시설만으로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이동이 가능한 동선을 의미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1동선이 확보된 각 역의 수, 해당 역들의 목록, 세부 현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확인하면, 전국적으로 교통약자의 이동권이 어느 정도 보장되고 있는지, 지역별·노선별 1동선 확보 현황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엘리베이터 설치율 및 미확보 역사가 어디인지 등에 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지역의 접근성 개선 필요성, 교통 약자를 위한 인프라 확충 우선순위, 도시 간 이동격차 등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정책 수립, 도시 및 철도 인프라 계획, 사회적 약자를 위한 예산‧사업 집행근거, 지역별 동선 개선 모니터링, 대중교통 평가, 연차별설비투자 및 복지 정책 수립, 정책평가 및 학술연구 등에서 참고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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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동선,교통약자 이동,엘리베이터 설치,접근성 보장,인프라 분포,지역별 현황,정책 수립,이동권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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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7
등록일
2020-09-29
수정일
2025-09-0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_1동선 확보역사 현황’ 데이터는 1동선이 확보된 역사의 현황을 보여주는 자료로, 여기서 ‘1동선’은 교통약자(장애인, 고령자 등)가 역의 출입구(지상)에서부터 대합실, 승강장까지 엘리베이터 등 이동시설만으로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이동이 가능한 동선을 의미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1동선이 확보된 각 역의 수, 해당 역들의 목록, 세부 현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확인하면, 전국적으로 교통약자의 이동권이 어느 정도 보장되고 있는지, 지역별·노선별 1동선 확보 현황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엘리베이터 설치율 및 미확보 역사가 어디인지 등에 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지역의 접근성 개선 필요성, 교통 약자를 위한 인프라 확충 우선순위, 도시 간 이동격차 등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정책 수립, 도시 및 철도 인프라 계획, 사회적 약자를 위한 예산‧사업 집행근거, 지역별 동선 개선 모니터링, 대중교통 평가, 연차별설비투자 및 복지 정책 수립, 정책평가 및 학술연구 등에서 참고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1동선,교통약자 이동,엘리베이터 설치,접근성 보장,인프라 분포,지역별 현황,정책 수립,이동권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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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_1동선 확보역사 현황’ 데이터는 1동선이 확보된 역사의 현황을 보여주는 자료로, 여기서 ‘1동선’은 교통약자(장애인, 고령자 등)가 역의 출입구(지상)에서부터 대합실, 승강장까지 엘리베이터 등 이동시설만으로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이동이 가능한 동선을 의미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1동선이 확보된 각 역의 수, 해당 역들의 목록, 세부 현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확인하면, 전국적으로 교통약자의 이동권이 어느 정도 보장되고 있는지, 지역별·노선별 1동선 확보 현황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엘리베이터 설치율 및 미확보 역사가 어디인지 등에 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지역의 접근성 개선 필요성, 교통 약자를 위한 인프라 확충 우선순위, 도시 간 이동격차 등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정책 수립, 도시 및 철도 인프라 계획, 사회적 약자를 위한 예산‧사업 집행근거, 지역별 동선 개선 모니터링, 대중교통 평가, 연차별설비투자 및 복지 정책 수립, 정책평가 및 학술연구 등에서 참고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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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동선,교통약자 이동,엘리베이터 설치,접근성 보장,인프라 분포,지역별 현황,정책 수립,이동권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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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데이터를 확인하면, 전국적으로 교통약자의 이동권이 어느 정도 보장되고 있는지, 지역별·노선별 1동선 확보 현황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엘리베이터 설치율 및 미확보 역사가 어디인지 등에 대한 정보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지역의 접근성 개선 필요성, 교통 약자를 위한 인프라 확충 우선순위, 도시 간 이동격차 등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정책 수립, 도시 및 철도 인프라 계획, 사회적 약자를 위한 예산‧사업 집행근거, 지역별 동선 개선 모니터링, 대중교통 평가, 연차별설비투자 및 복지 정책 수립, 정책평가 및 학술연구 등에서 참고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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