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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경찰청_해상운임지수

해상운임지수에 관한 데이터로 SCFI, CCFI, BDI 관련 국제지수에 대한 연평균 값을 제공하고 있습니다.(한국관세물류협회(KCLA) 자료)
※ SCFI : 상하이컨테이너 운임지수는 상하이거래소(Shanghai Shipping Exchange: SSE)에서 2005년 12월 7일부터 상하이 수출컨테이너 운송시장의 15개 항로의 스팟(spot) 운임을 반영한 운임지수이다. 기존에는 정기용선운임을 기준으로 하였으나 2009년 10월 16일부터는 20ft 컨테이너(TEU)당 미달러(USD)의 컨테이너 해상화물운임에 기초하여 산정하고 있다. 운송조건은 CY-CY조건이며 컨테이너의 타입과 화물의 상세는 General Dry Cargo Container로 한정짓고 있고, 개별항로의 운임율은 각 항로의 모든 운임율의 산술평균이며 해상운송에 기인한 할증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다. 운임정보는 정기선 선사와 포워더를 포함한 CCFI의 패널리스트들에게 제공받고 있다

※ CCFI : 중국컨테이너운임지수는 중국 교통부가 주관하고 상하이 항운교역소가 집계하는 중국발 컨테이너운임지수로 1998년 4월 13일 처음 공시되었다. 세계컨테이너시황을 객관적으로 반영한 지수이자 중국 해운시황을 나타내는 주요 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1998년 1월 1일을 1,000으로 산정하며 중국의 항구를 기준으로 11개의 주요 루트별 운임을 산정하며, 16개 선사의 운임정보를 기준으로 매주 금요일에 발표를 하고 있다
※ BDI : 발틱운임지수는 발틱해운거래소에서 1999년 11월 1일부터 사용되었으며 1985년부터 건화물(dry cargo)의 운임지수로 사용이 되어온 BFI(Baltic Freight Index)를 대체한 종합운임지수로 1985년 1월 4일을 1,000으로 산정하여 선박의 형태에 따라 발표하고 있다. 선형에 따라 Baltic Capesize Index(BCI), Baltic Panamax Index(BPI), Baltic Supramax Index(BSI), Baltic Hand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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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명 해양경찰청_해상운임지수_20241231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해운·항만 제공기관 해양경찰청
관리부서명 인공지능전환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9-10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6
확장자 CSV 키워드 해상운임,벌크선운임,컨테이너선운임,상하이컨테이터,발틱운임지수,중국컨테이너운임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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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기성 데이터 포함
1172 다운로드(바로가기) 35
등록일 2025-09-10 수정일 2025-09-10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해상운임지수에 관한 데이터로 SCFI, CCFI, BDI 관련 국제지수에 대한 연평균 값을 제공하고 있습니다.(한국관세물류협회(KCLA) 자료)
※ SCFI : 상하이컨테이너 운임지수는 상하이거래소(Shanghai Shipping Exchange: SSE)에서 2005년 12월 7일부터 상하이 수출컨테이너 운송시장의 15개 항로의 스팟(spot) 운임을 반영한 운임지수이다. 기존에는 정기용선운임을 기준으로 하였으나 2009년 10월 16일부터는 20ft 컨테이너(TEU)당 미달러(USD)의 컨테이너 해상화물운임에 기초하여 산정하고 있다. 운송조건은 CY-CY조건이며 컨테이너의 타입과 화물의 상세는 General Dry Cargo Container로 한정짓고 있고, 개별항로의 운임율은 각 항로의 모든 운임율의 산술평균이며 해상운송에 기인한 할증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다. 운임정보는 정기선 선사와 포워더를 포함한 CCFI의 패널리스트들에게 제공받고 있다

※ CCFI : 중국컨테이너운임지수는 중국 교통부가 주관하고 상하이 항운교역소가 집계하는 중국발 컨테이너운임지수로 1998년 4월 13일 처음 공시되었다. 세계컨테이너시황을 객관적으로 반영한 지수이자 중국 해운시황을 나타내는 주요 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1998년 1월 1일을 1,000으로 산정하며 중국의 항구를 기준으로 11개의 주요 루트별 운임을 산정하며, 16개 선사의 운임정보를 기준으로 매주 금요일에 발표를 하고 있다
※ BDI : 발틱운임지수는 발틱해운거래소에서 1999년 11월 1일부터 사용되었으며 1985년부터 건화물(dry cargo)의 운임지수로 사용이 되어온 BFI(Baltic Freight Index)를 대체한 종합운임지수로 1985년 1월 4일을 1,000으로 산정하여 선박의 형태에 따라 발표하고 있다. 선형에 따라 Baltic Capesize Index(BCI), Baltic Panamax Index(BPI), Baltic Supramax Index(BSI), Baltic Hand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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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해양경찰청_해상운임지수_20241231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해운·항만 제공기관 해양경찰청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9-10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6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20
데이터 한계 키워드 해상운임,벌크선운임,컨테이너선운임,상하이컨테이터,발틱운임지수,중국컨테이너운임지수
등록일 2025-09-10 수정일 2025-09-10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해상운임지수에 관한 데이터로 SCFI, CCFI, BDI 관련 국제지수에 대한 연평균 값을 제공하고 있습니다.(한국관세물류협회(KCLA) 자료)
※ SCFI : 상하이컨테이너 운임지수는 상하이거래소(Shanghai Shipping Exchange: SSE)에서 2005년 12월 7일부터 상하이 수출컨테이너 운송시장의 15개 항로의 스팟(spot) 운임을 반영한 운임지수이다. 기존에는 정기용선운임을 기준으로 하였으나 2009년 10월 16일부터는 20ft 컨테이너(TEU)당 미달러(USD)의 컨테이너 해상화물운임에 기초하여 산정하고 있다. 운송조건은 CY-CY조건이며 컨테이너의 타입과 화물의 상세는 General Dry Cargo Container로 한정짓고 있고, 개별항로의 운임율은 각 항로의 모든 운임율의 산술평균이며 해상운송에 기인한 할증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다. 운임정보는 정기선 선사와 포워더를 포함한 CCFI의 패널리스트들에게 제공받고 있다

※ CCFI : 중국컨테이너운임지수는 중국 교통부가 주관하고 상하이 항운교역소가 집계하는 중국발 컨테이너운임지수로 1998년 4월 13일 처음 공시되었다. 세계컨테이너시황을 객관적으로 반영한 지수이자 중국 해운시황을 나타내는 주요 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1998년 1월 1일을 1,000으로 산정하며 중국의 항구를 기준으로 11개의 주요 루트별 운임을 산정하며, 16개 선사의 운임정보를 기준으로 매주 금요일에 발표를 하고 있다
※ BDI : 발틱운임지수는 발틱해운거래소에서 1999년 11월 1일부터 사용되었으며 1985년부터 건화물(dry cargo)의 운임지수로 사용이 되어온 BFI(Baltic Freight Index)를 대체한 종합운임지수로 1985년 1월 4일을 1,000으로 산정하여 선박의 형태에 따라 발표하고 있다. 선형에 따라 Baltic Capesize Index(BCI), Baltic Panamax Index(BPI), Baltic Supramax Index(BSI), Baltic Hand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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