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 디지털화 가속과 민원인 편의성 향상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구축 필요성 증대, 그리고 데이터 기반 행정 효율성 제고와 민원처리 품질 개선을 위한 체계적 현황 분석 요구에 따라 보령시는 다양한 유형의 민원 현황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민원을 인가, 허가, 면허, 신고, 승인, 인정, 검사, 등록, 확인, 증명, 이의, 보고, 교부, 추천, 진정, 질의, 건의, 신청, 검정, 지정, 제출, 청구, 기타 등 23개 유형으로 세분화하여 각 민원 특성에 맞는 처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민원 유형별 현황 분석을 통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행정서비스를 파악하고, 처리 절차 간소화와 대기시간 단축 등 민원서비스 개선 방안을 도출하며, 부서별 업무량 분석과 인력 배치 최적화, 그리고 온라인 민원 확대 등 디지털 행정서비스 발전 계획 수립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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