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통계는 2017년부터 2024년까지 경찰청이 집계한 사이버 사기 발생 및 검거 현황을 보여줍니다. 직거래 사기가 매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가운데, 2024년에는 전체 발생건수가 100,539건으로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2024년에는 이전 통계에 없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12,851건)**와 **연예빙자 사기(2,253건)**가 대규모로 출현했습니다. 검거율 측면에서 보면, 게임 사기(68.7%)와 직거래 사기(62.0%)는 비교적 높으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30.3%)와 연예빙자 사기(20.9%)는 상대적으로 낮은 검거율을 보였습니다. 이는 신종 범죄에 대한 대응과 수사가 시급함을 시사합니다. "23년까지는 직거래사기, 쇼핑몰사기, 게임사기, 이메일무역사기 등의 항목이었고, "24년부터는 연예빙자사기(신설), 사이버투자사기(신설) 등이 신설되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통계는 2017년부터 2024년까지 경찰청이 집계한 사이버 사기 발생 및 검거 현황을 보여줍니다. 직거래 사기가 매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가운데, 2024년에는 전체 발생건수가 100,539건으로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2024년에는 이전 통계에 없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12,851건)**와 **연예빙자 사기(2,253건)**가 대규모로 출현했습니다. 검거율 측면에서 보면, 게임 사기(68.7%)와 직거래 사기(62.0%)는 비교적 높으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30.3%)와 연예빙자 사기(20.9%)는 상대적으로 낮은 검거율을 보였습니다. 이는 신종 범죄에 대한 대응과 수사가 시급함을 시사합니다. "23년까지는 직거래사기, 쇼핑몰사기, 게임사기, 이메일무역사기 등의 항목이었고, "24년부터는 연예빙자사기(신설), 사이버투자사기(신설) 등이 신설되었습니다.
본 통계는 2017년부터 2024년까지 경찰청이 집계한 사이버 사기 발생 및 검거 현황을 보여줍니다. 직거래 사기가 매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가운데, 2024년에는 전체 발생건수가 100,539건으로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2024년에는 이전 통계에 없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12,851건)**와 **연예빙자 사기(2,253건)**가 대규모로 출현했습니다. 검거율 측면에서 보면, 게임 사기(68.7%)와 직거래 사기(62.0%)는 비교적 높으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30.3%)와 연예빙자 사기(20.9%)는 상대적으로 낮은 검거율을 보였습니다. 이는 신종 범죄에 대한 대응과 수사가 시급함을 시사합니다. "23년까지는 직거래사기, 쇼핑몰사기, 게임사기, 이메일무역사기 등의 항목이었고, "24년부터는 연예빙자사기(신설), 사이버투자사기(신설) 등이 신설되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통계는 2017년부터 2024년까지 경찰청이 집계한 사이버 사기 발생 및 검거 현황을 보여줍니다. 직거래 사기가 매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가운데, 2024년에는 전체 발생건수가 100,539건으로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2024년에는 이전 통계에 없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12,851건)**와 **연예빙자 사기(2,253건)**가 대규모로 출현했습니다. 검거율 측면에서 보면, 게임 사기(68.7%)와 직거래 사기(62.0%)는 비교적 높으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30.3%)와 연예빙자 사기(20.9%)는 상대적으로 낮은 검거율을 보였습니다. 이는 신종 범죄에 대한 대응과 수사가 시급함을 시사합니다. "23년까지는 직거래사기, 쇼핑몰사기, 게임사기, 이메일무역사기 등의 항목이었고, "24년부터는 연예빙자사기(신설), 사이버투자사기(신설) 등이 신설되었습니다.
본 통계는 2017년부터 2024년까지 경찰청이 집계한 사이버 사기 발생 및 검거 현황을 보여줍니다. 직거래 사기가 매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가운데, 2024년에는 전체 발생건수가 100,539건으로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습니다. 특히, 2024년에는 이전 통계에 없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12,851건)**와 **연예빙자 사기(2,253건)**가 대규모로 출현했습니다. 검거율 측면에서 보면, 게임 사기(68.7%)와 직거래 사기(62.0%)는 비교적 높으나, 신종 유형인 사이버투자 사기(30.3%)와 연예빙자 사기(20.9%)는 상대적으로 낮은 검거율을 보였습니다. 이는 신종 범죄에 대한 대응과 수사가 시급함을 시사합니다. "23년까지는 직거래사기, 쇼핑몰사기, 게임사기, 이메일무역사기 등의 항목이었고, "24년부터는 연예빙자사기(신설), 사이버투자사기(신설) 등이 신설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