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아산시 생활민원처리시스템’ 데이터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접수·조치된 내역을 공개하는 공공데이터이다. 본 자료에는 민원 유형, 접수일자, 처리기관, 처리결과, 조치사항 등 민원 처리 전 과정의 핵심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행정 서비스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활용된다. 아산시는 생활불편 개선, 도시 환경 관리, 안전 관련 민원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데이터로 제공하며, 정기적으로 갱신해 최신성을 유지한다. 이 데이터는 시민이 지역 행정의 대응 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민원 분석 및 정책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누구나 열람·분석·활용할 수 있다.
‘충청남도 아산시 생활민원처리시스템’ 데이터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접수·조치된 내역을 공개하는 공공데이터이다. 본 자료에는 민원 유형, 접수일자, 처리기관, 처리결과, 조치사항 등 민원 처리 전 과정의 핵심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행정 서비스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활용된다. 아산시는 생활불편 개선, 도시 환경 관리, 안전 관련 민원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데이터로 제공하며, 정기적으로 갱신해 최신성을 유지한다. 이 데이터는 시민이 지역 행정의 대응 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민원 분석 및 정책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누구나 열람·분석·활용할 수 있다.
기타 유의사항
본 데이터는 각 부서의 데이터를 취합하여 제공하는 데이터로,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민소통담당관(041-540-214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남도 아산시 생활민원처리시스템’ 데이터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접수·조치된 내역을 공개하는 공공데이터이다. 본 자료에는 민원 유형, 접수일자, 처리기관, 처리결과, 조치사항 등 민원 처리 전 과정의 핵심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행정 서비스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활용된다. 아산시는 생활불편 개선, 도시 환경 관리, 안전 관련 민원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을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데이터로 제공하며, 정기적으로 갱신해 최신성을 유지한다. 이 데이터는 시민이 지역 행정의 대응 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민원 분석 및 정책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누구나 열람·분석·활용할 수 있다.
기타 유의사항
본 데이터는 각 부서의 데이터를 취합하여 제공하는 데이터로,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민소통담당관(041-540-214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