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_통근열차 운임표’ 데이터는 한국철도공사가 운행하는 통근열차(문산~도라산, 동두천~신탄리 구간)의 개별 구간별 정보를 표 형식으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데이터에는 각 구간의 출발역, 도착역, 역간 거리(km), 그리고 해당 구간을 이용할 때 적용되는 운임(원) 등이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어, 실제 통근열차의 이용 요금과 노선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응용 형식은 CSV, XML, JSON 등 다양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거나 유추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각 구간별 운임 및 역간 거리를 통해 전체 통근열차 노선의 운임 체계 구조와 거리-요금 관계를 분석할 수 있고, 동일 거리임에도 다른 구간과의 요금 차이, 인근 지역 내 대체 이동수단과의 가격 경쟁력도 비교 가능합니다. 또한 구간별 요금 정책의 변화, 거리에 따른 운임 차등화 수준, 실제 통근·출퇴근 수요와 요금 정책 연계성, 유가 상승 등 외부 요인에 따른 운임 정책 조정 효과 등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출발·도착역 정보와 함께 역간 거리, 누적 거리별 요금 상한체계 및 지역별 접근성 분석, 통근열차가 지역 노선망과 대중교통 네트워크에서 가지는 역할과 이동권 수준까지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첫째, 철도공사 및 교통 분야 연구기관에서 통근열차 운임의 가격정책 연구, 대중교통 수요 예측, 교통복지 정책 수립 및 지역 교통 접근성 분석의 핵심 기초자료로 쓰입니다. 둘째, 지자체·정부의 교통요금 합리화, 농·어촌 지역 대중교통 보조금 정책, 환승 연계 네트워크 개발 계획 등 실무적 정책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IT 서비스나 민간기업(경로·운임 안내 앱, 여행상품, 요금비교 플랫폼 등)의 운임 계산기, 경로 추천, 금융·통계 데이터 구축 및 새로운 서비스 창출에도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특히 타 열차 운임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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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_통근열차 운임표’ 데이터는 한국철도공사가 운행하는 통근열차(문산~도라산, 동두천~신탄리 구간)의 개별 구간별 정보를 표 형식으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데이터에는 각 구간의 출발역, 도착역, 역간 거리(km), 그리고 해당 구간을 이용할 때 적용되는 운임(원) 등이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어, 실제 통근열차의 이용 요금과 노선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응용 형식은 CSV, XML, JSON 등 다양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거나 유추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각 구간별 운임 및 역간 거리를 통해 전체 통근열차 노선의 운임 체계 구조와 거리-요금 관계를 분석할 수 있고, 동일 거리임에도 다른 구간과의 요금 차이, 인근 지역 내 대체 이동수단과의 가격 경쟁력도 비교 가능합니다. 또한 구간별 요금 정책의 변화, 거리에 따른 운임 차등화 수준, 실제 통근·출퇴근 수요와 요금 정책 연계성, 유가 상승 등 외부 요인에 따른 운임 정책 조정 효과 등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출발·도착역 정보와 함께 역간 거리, 누적 거리별 요금 상한체계 및 지역별 접근성 분석, 통근열차가 지역 노선망과 대중교통 네트워크에서 가지는 역할과 이동권 수준까지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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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_통근열차 운임표’ 데이터는 한국철도공사가 운행하는 통근열차(문산~도라산, 동두천~신탄리 구간)의 개별 구간별 정보를 표 형식으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데이터에는 각 구간의 출발역, 도착역, 역간 거리(km), 그리고 해당 구간을 이용할 때 적용되는 운임(원) 등이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어, 실제 통근열차의 이용 요금과 노선 현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응용 형식은 CSV, XML, JSON 등 다양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거나 유추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각 구간별 운임 및 역간 거리를 통해 전체 통근열차 노선의 운임 체계 구조와 거리-요금 관계를 분석할 수 있고, 동일 거리임에도 다른 구간과의 요금 차이, 인근 지역 내 대체 이동수단과의 가격 경쟁력도 비교 가능합니다. 또한 구간별 요금 정책의 변화, 거리에 따른 운임 차등화 수준, 실제 통근·출퇴근 수요와 요금 정책 연계성, 유가 상승 등 외부 요인에 따른 운임 정책 조정 효과 등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출발·도착역 정보와 함께 역간 거리, 누적 거리별 요금 상한체계 및 지역별 접근성 분석, 통근열차가 지역 노선망과 대중교통 네트워크에서 가지는 역할과 이동권 수준까지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첫째, 철도공사 및 교통 분야 연구기관에서 통근열차 운임의 가격정책 연구, 대중교통 수요 예측, 교통복지 정책 수립 및 지역 교통 접근성 분석의 핵심 기초자료로 쓰입니다. 둘째, 지자체·정부의 교통요금 합리화, 농·어촌 지역 대중교통 보조금 정책, 환승 연계 네트워크 개발 계획 등 실무적 정책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IT 서비스나 민간기업(경로·운임 안내 앱, 여행상품, 요금비교 플랫폼 등)의 운임 계산기, 경로 추천, 금융·통계 데이터 구축 및 새로운 서비스 창출에도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특히 타 열차 운임 데이터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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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료는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첫째, 철도공사 및 교통 분야 연구기관에서 통근열차 운임의 가격정책 연구, 대중교통 수요 예측, 교통복지 정책 수립 및 지역 교통 접근성 분석의 핵심 기초자료로 쓰입니다. 둘째, 지자체·정부의 교통요금 합리화, 농·어촌 지역 대중교통 보조금 정책, 환승 연계 네트워크 개발 계획 등 실무적 정책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IT 서비스나 민간기업(경로·운임 안내 앱, 여행상품, 요금비교 플랫폼 등)의 운임 계산기, 경로 추천, 금융·통계 데이터 구축 및 새로운 서비스 창출에도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특히 타 열차 운임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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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료는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첫째, 철도공사 및 교통 분야 연구기관에서 통근열차 운임의 가격정책 연구, 대중교통 수요 예측, 교통복지 정책 수립 및 지역 교통 접근성 분석의 핵심 기초자료로 쓰입니다. 둘째, 지자체·정부의 교통요금 합리화, 농·어촌 지역 대중교통 보조금 정책, 환승 연계 네트워크 개발 계획 등 실무적 정책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셋째, 다양한 IT 서비스나 민간기업(경로·운임 안내 앱, 여행상품, 요금비교 플랫폼 등)의 운임 계산기, 경로 추천, 금융·통계 데이터 구축 및 새로운 서비스 창출에도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특히 타 열차 운임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