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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교통공사_차량제원

이 데이터는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의 차량 제원을 정리한 자료로, 1호선 1단계와 2단계 차량의 주요 사양과 운행 특성을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항목에는 도입일자, 편성(량수), 차량 편성 구조(예: 4량 1편성, Tc+M+M+Tc), 운전 형태(무인 운전 가능 여부), 최대속도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각 노선 구간별 차량의 운행 능력과 기술 사양을 파악할 수 있으며, 차량 운영 효율성 분석, 유지보수 계획 수립, 차량 교체·확충 전략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편성 구조와 운전 방식은 수송 능력과 인력 운영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도입 시기와 최대속도 정보는 차량 성능 개선 추이 분석과 신규 노선 차량 도입 시 표준 설정에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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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
광주교통공사_차량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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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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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명 광주교통공사_차량제원_20210309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철도 제공기관 광주교통공사
관리부서명 IT전략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25
확장자 CSV 키워드 전동차,제원,성능,1호선,편성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750 다운로드(바로가기) 498
등록일 2021-03-09 수정일 2025-08-11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이 데이터는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의 차량 제원을 정리한 자료로, 1호선 1단계와 2단계 차량의 주요 사양과 운행 특성을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항목에는 도입일자, 편성(량수), 차량 편성 구조(예: 4량 1편성, Tc+M+M+Tc), 운전 형태(무인 운전 가능 여부), 최대속도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각 노선 구간별 차량의 운행 능력과 기술 사양을 파악할 수 있으며, 차량 운영 효율성 분석, 유지보수 계획 수립, 차량 교체·확충 전략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편성 구조와 운전 방식은 수송 능력과 인력 운영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도입 시기와 최대속도 정보는 차량 성능 개선 추이 분석과 신규 노선 차량 도입 시 표준 설정에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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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J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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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광주교통공사_차량제원_20210309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철도 제공기관 광주교통공사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25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전동차,제원,성능,1호선,편성
등록일 2021-03-09 수정일 2025-08-11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이 데이터는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공사의 차량 제원을 정리한 자료로, 1호선 1단계와 2단계 차량의 주요 사양과 운행 특성을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항목에는 도입일자, 편성(량수), 차량 편성 구조(예: 4량 1편성, Tc+M+M+Tc), 운전 형태(무인 운전 가능 여부), 최대속도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각 노선 구간별 차량의 운행 능력과 기술 사양을 파악할 수 있으며, 차량 운영 효율성 분석, 유지보수 계획 수립, 차량 교체·확충 전략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편성 구조와 운전 방식은 수송 능력과 인력 운영 방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도입 시기와 최대속도 정보는 차량 성능 개선 추이 분석과 신규 노선 차량 도입 시 표준 설정에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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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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