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차종별 졸음운전 교통사고 현황 통계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특수차, 이륜차를 대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를 나타냅니다. 이륜차는 50cc 미만 원동기장치자전거를 포함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승용차의 졸음운전 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가 다른 차종에 비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인명 피해 또한 적지 않습니다. 이 자료는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정책 수립 및 홍보 활동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특정 차종 운전자의 졸음운전 위험성을 강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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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_차종별 졸음운전 교통사고 현황의 정보 표로 항목명, 항목명(영문명), 도메인분류, 데이터타입, 최대길이, 표현형식, 단위, 생성출처(정보시스템명, DB명, Table명), 코드를 나타냅니다.
항목명
항목명
(영문명)
항목 설명
도메인분류
데이터타입
최대길이
표현형식
단위
생성출처
코드
정보시스템명
DB명
Table명
년도
사무나 회계 결산 따위의 처리를 위하여 편의상 구분한 일 년 동안의 기간 단위로서의 그 해
날짜/시간_연도
고정문자형(CHAR)
4
YYYY
해당없음
-
구분
교통사고 발생현황을 사고건수, 사망자수, 부상자수로 구분
내용_내용
고정문자형(CHAR)
8
해당없음
해당없음
-
승용차
10인 이하를 운송하기에 적합하게 제작된 자동차
수량_수
숫자형(NUMERIC)
5
99|999|9999
-
-
승합차
11인 이상을 운송하기에 적합하게 제작된 자동차로, 다만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동차는 승차인원에 관계없이 승합자동차로 봄 - 내부의 특수한 설비로 인하여 승차인원이 10인 이하로 된 자동차 - 국토해양부령으로 정하는 경형자동차로서 승차인원이 10인 이하인 전방조종자동차 - 캠핑용자동차 또는 캠핑용트레일러
수량_수
숫자형(NUMERIC)
3
9|99|999
-
-
화물차
화물을 운송하기에 적합한 화물적재공간을 갖추고, 화물적재공간의 총적재화물의 무게가 운전자를 제외한 승객이 승차공간에 모두 탑승했을 때의 승객의 무게(65kg/1인)보다 많은 자동차
수량_면적
숫자형(NUMERIC)
3
99|999
-
-
특수차
다른 자동차를 견인하거나 구난작업 또는 특수한 작업을 수행하기에 적합하게 제작된 자동차로서 승용자동차·승합자동차 또는 화물자동차가 아닌 자동차
수량_수
숫자형(NUMERIC)
2
9|99
-
-
이륜차
엔진의 유무에 관계없이 바퀴가 앞뒤로 두 개가 있는 교통수단을 말하며, 자전거, 모터사이클 등이 해당함
수량_수
숫자형(NUMERIC)
3
9|99|999
-
-
경찰청_차종별 졸음운전 교통사고 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차종별 졸음운전 교통사고 현황 통계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특수차, 이륜차를 대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를 나타냅니다. 이륜차는 50cc 미만 원동기장치자전거를 포함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승용차의 졸음운전 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가 다른 차종에 비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인명 피해 또한 적지 않습니다. 이 자료는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정책 수립 및 홍보 활동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특정 차종 운전자의 졸음운전 위험성을 강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차종별 졸음운전 교통사고 현황 통계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특수차, 이륜차를 대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를 나타냅니다. 이륜차는 50cc 미만 원동기장치자전거를 포함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승용차의 졸음운전 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가 다른 차종에 비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인명 피해 또한 적지 않습니다. 이 자료는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정책 수립 및 홍보 활동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특정 차종 운전자의 졸음운전 위험성을 강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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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차종별 졸음운전 교통사고 현황 통계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특수차, 이륜차를 대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를 나타냅니다. 이륜차는 50cc 미만 원동기장치자전거를 포함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승용차의 졸음운전 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가 다른 차종에 비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인명 피해 또한 적지 않습니다. 이 자료는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정책 수립 및 홍보 활동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특정 차종 운전자의 졸음운전 위험성을 강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차종별 졸음운전 교통사고 현황 통계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특수차, 이륜차를 대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를 나타냅니다. 이륜차는 50cc 미만 원동기장치자전거를 포함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승용차의 졸음운전 사고 건수, 사망자 수, 부상자 수가 다른 차종에 비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인명 피해 또한 적지 않습니다. 이 자료는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정책 수립 및 홍보 활동의 근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특정 차종 운전자의 졸음운전 위험성을 강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