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원자력연료(주)의 연구개발 결과로 생산된 연구보고서로, 저붕산 노심설계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해당 연구는 2015년 7월 31일에 완료되었으며, 기존 고농도의 붕산을 사용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낮은 농도의 붕산 조건에서도 원자로 노심의 안전성과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는 설계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보고서에는 저붕산 조건에서의 중성자 물리 설계, 연료배치 최적화, 연료주기 평가, 안전 해석 등의 세부 기술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원자력 운전방식 구현의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연구는 차세대 원자로 및 선진형 연료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한전원자력연료(주)의 연구개발 결과로 생산된 연구보고서로, 저붕산 노심설계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해당 연구는 2015년 7월 31일에 완료되었으며, 기존 고농도의 붕산을 사용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낮은 농도의 붕산 조건에서도 원자로 노심의 안전성과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는 설계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보고서에는 저붕산 조건에서의 중성자 물리 설계, 연료배치 최적화, 연료주기 평가, 안전 해석 등의 세부 기술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원자력 운전방식 구현의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연구는 차세대 원자로 및 선진형 연료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한전원자력연료(주)의 연구개발 결과로 생산된 연구보고서로, 저붕산 노심설계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해당 연구는 2015년 7월 31일에 완료되었으며, 기존 고농도의 붕산을 사용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낮은 농도의 붕산 조건에서도 원자로 노심의 안전성과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는 설계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보고서에는 저붕산 조건에서의 중성자 물리 설계, 연료배치 최적화, 연료주기 평가, 안전 해석 등의 세부 기술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원자력 운전방식 구현의 기술적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연구는 차세대 원자로 및 선진형 연료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