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교통량의 시간대 집중도 분석을 위해 PHF(Peak Hour Factor, 첨두시간계수) 지표를 산출·제공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노선번호, 도로명, 콘존ID, 콘존명, 집계일자, PHF지표 항목으로 구성되며, 교통량의 집중 정도를 수치로 제공한다. PHF는 최대 시간대 교통량과 평균 교통량 간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로, 도로 이용의 혼잡도를 파악하는 데 활용된다. 지표가 낮을수록 특정 시간에 교통이 집중된 현상이 심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시간대별 분산 전략 수립에 유용하다. 본 자료는 도로 설계 기준 검토, 교통 수요 분석, 운영 전략 수립 등 다양한 정책 활용 목적에 부합한다. 정기적으로 갱신되어 최신의 교통 특성을 반영하며, 민간 및 공공분야에서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교통량의 시간대 집중도 분석을 위해 PHF(Peak Hour Factor, 첨두시간계수) 지표를 산출·제공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노선번호, 도로명, 콘존ID, 콘존명, 집계일자, PHF지표 항목으로 구성되며, 교통량의 집중 정도를 수치로 제공한다. PHF는 최대 시간대 교통량과 평균 교통량 간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로, 도로 이용의 혼잡도를 파악하는 데 활용된다. 지표가 낮을수록 특정 시간에 교통이 집중된 현상이 심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시간대별 분산 전략 수립에 유용하다. 본 자료는 도로 설계 기준 검토, 교통 수요 분석, 운영 전략 수립 등 다양한 정책 활용 목적에 부합한다. 정기적으로 갱신되어 최신의 교통 특성을 반영하며, 민간 및 공공분야에서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교통량의 시간대 집중도 분석을 위해 PHF(Peak Hour Factor, 첨두시간계수) 지표를 산출·제공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노선번호, 도로명, 콘존ID, 콘존명, 집계일자, PHF지표 항목으로 구성되며, 교통량의 집중 정도를 수치로 제공한다. PHF는 최대 시간대 교통량과 평균 교통량 간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로, 도로 이용의 혼잡도를 파악하는 데 활용된다. 지표가 낮을수록 특정 시간에 교통이 집중된 현상이 심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시간대별 분산 전략 수립에 유용하다. 본 자료는 도로 설계 기준 검토, 교통 수요 분석, 운영 전략 수립 등 다양한 정책 활용 목적에 부합한다. 정기적으로 갱신되어 최신의 교통 특성을 반영하며, 민간 및 공공분야에서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