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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_혼잡경험차량비율(PCT)

혼잡경험차량비율은 고속도로에서 차량이 실제로 혼잡을 겪은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본 데이터는 한국도로공사가 노선별·시간대별 교통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한다.
혼잡 기준은 속도 저하 및 지체 시간 등을 반영하며, 통행 품질을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이 지표는 고속도로 운영 효율성 분석, 정책 수립, 혼잡 완화 방안 마련에 활용된다.
이용자는 특정 구간의 혼잡 추이를 시계열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교통 분석에 유용하다.
실시간 교통 모니터링, 혼잡 예측, 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해당 데이터는 도로 이용자의 체감 혼잡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정책의 정밀성을 높인다.
혼잡경험차량비율은 고속도로 교통 흐름 개선에 기여하는 자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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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도로공사_혼잡경험차량비율(PCT)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도로공사_혼잡경험차량비율(PCT)_20250610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도로 제공기관 한국도로공사
관리부서명 한국도로공사 디지털계획처 AI데이터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자동 갱신)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21421
확장자 CSV 키워드 교통혼잡,고속도로,체감정보,실시간교통,통행속도,정책수립,시계열분석,서비스개선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49
등록일 2017-02-20 수정일 2025-06-1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data.ex.co.kr/portal/fdwn/view?type=VDS&num=F3
설명 혼잡경험차량비율은 고속도로에서 차량이 실제로 혼잡을 겪은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본 데이터는 한국도로공사가 노선별·시간대별 교통정보를 분석하여 제공한다.
혼잡 기준은 속도 저하 및 지체 시간 등을 반영하며, 통행 품질을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이 지표는 고속도로 운영 효율성 분석, 정책 수립, 혼잡 완화 방안 마련에 활용된다.
이용자는 특정 구간의 혼잡 추이를 시계열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교통 분석에 유용하다.
실시간 교통 모니터링, 혼잡 예측, 서비스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해당 데이터는 도로 이용자의 체감 혼잡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정책의 정밀성을 높인다.
혼잡경험차량비율은 고속도로 교통 흐름 개선에 기여하는 자료이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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